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으로 잠금화면에 어떻게하면 카톡 알림내용을 표시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아이폰을 이용하다가 갤럭시로 스마트폰을 바꾸신 분들이라면 카톡 알림이 불편하게 느껴지셨을텐데요. 왜냐하면 아이폰에서는 카톡 미리보기를 통해서 나에게 수신된 메시지의 내용과 이름, 시간등이 목록형식으로 여러개를 모아서 볼 수 있었던 반면에 갤럭시에서는 상단바를 내렸을 때 보이는 최근 수신 메시지 1개의 카톡 알림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보여지는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마저도 한줄로만 보이기 때문에 메시지 글자가 긴다면 부분적인 내용만 확인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다른 카톡 메시지라도 수신되었다가는 알림에서 그대로 사라져서 카톡 앱을 실행해야지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를 설정한 모습

다행히도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를 위 사진처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보시다시피 최근 수신된 여러개의 메시지 알림이 이름, 내용, 시간, 상대방 프로필까지 한눈에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굳이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채팅방을 들어가지 않아도 메시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채팅창 표시 1을 사라지지 않고 미리 메시지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꼭 설정을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입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환경과 동일하게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은 카톡이나 갤럭시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지는 않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스토어에서의 사용자편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는 특정 앱을 설치한 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상세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상세히 소개드릴 것이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천천히 따라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카카오톡 미리보기를 갤럭시에 적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갤럭시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

2.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알림 내용이 안보일 때 해결 방법

 

갤럭시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방법

1. 갤럭시에서 Galaxy Store 어플을 실행합니다.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을 지원하는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는 갤럭시 기종이라면 모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앱스목록에서 찾아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2. Good Lock을 검색한 후 앱을 설치합니다.

 

 

3. 굿락 앱을 실행하고 NotiStar를 클릭합니다.

 

굿락 앱의 노티스타는 알림을 관리해주는 서비스인데요. 특이하게도 굿락은 기능들을 전체적으로 관리해주는 앱이기 때문에 원하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특정 앱을 한번더 다운로드해주셔야 합니다. 클릭시 갤럭시 스토어로 이동되며 보이는 화면에서 바로 설치를 해주기만하면 되어서 쉽습니다.

 

 

4. NotiStar 페이지에서 지금 설치를 누릅니다.

 

 

5. 다시 goodlock 앱의 홈에서 NotiStar를 클릭합니다.

 

노티스타 앱을 설치해주셨다면 뒤로가기를 눌러 실행되고 있던 굿락 앱으로 다시 돌아오시거나, 설치 후 홈버튼을 누르고 굿락앱을 찾아 다시 클릭하여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6. 저장공간 접근 권한에 시작을 누릅니다.

 

갤럭시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을 위해서는 사용자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에 접근을 해야함으로 허용을 위해 시작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외의 다른 권한을 요구하지는 않으니 걱정하지말고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7. NotiStar를 동작시키기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활성화합니다.

 

카톡 미리보기를 갤럭시에서 해주기 위해서 기능을 켜주는 단계입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기능 동작시키기와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 오른쪽에 있는 바를 한번 눌러주시면 바가 우측으로 밀리면서 켜지게 됩니다.

 

 

8.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누릅니다.

 

 

9. 카카오톡을 활성화합니다.

 

잠금화면 알림창에 보여줄 앱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반드시 카카오톡이 활성화되어 있어야함으로 꼭 한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활성화는 마찬가지로 우측 바를 눌러 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니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로 알림메시지가 표시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10. 잠금화면에서 ^버튼을 위로 드래그합니다.

 

참고로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는 잠금화면에서만 지원됩니다. 따라서 잠금이 되지 않았다면 갤럭시 [설정 앱 > 잠금화면 > 화면 잠금 방식]에서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후에 전원버튼을 클릭하여 화면을 끄고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을 켜보시면 위와 같은 버튼이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잠금을 해제하지 않으시고 버튼을 위로 올려주기만 하시면 됩니다.

 

 

11.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로 알림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이름, 내용, 시간, 프로필까지 최근 수신된 알림 메시지들이 모두 잠금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읽은 후 더이상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메시지는 깔끔한 정리를 위해서 우측이나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알림이 삭제되며, 모두 읽으셨다면 우측 하단의 모두지우기를 통해서 모두 지워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위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 화면을 보았을 때 카톡 상대방의 이름만 보이고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거나, 아예 수신된 메시지가 알림으로 보이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카톡 알림메시지 설정과 갤럭시 알림 표시 유형이 잘못 설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해결을 위해서 아래 방법들을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알림 내용이 안보일 때 해결 방법

방법의 순서는 카카오톡 알림메시지 설정부터 갤럭시 알림 표시 유형 변경으로 진행이 됩니다. 두가지 모두 제대로 표시될 수 있게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셔야 하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따라서 확인 후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 표시내용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 >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알림 항목을 누릅니다.

 

 

4. 알림 표시를 클릭합니다.

 

 

5. 알림팝업을 항상 받기, 알림 내용을 이름+메시지로 설정합니다.

 

만약 알림팝업이 화면켜짐시, 사용안함으로 되어있으면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시 잠금화면 알림내용에 보여지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반드시 항상 받기로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여지는 미리보기 화면에서 이름과 메시지내용이 모두 보여지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름+메시지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알림 표시 유형 설정하기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잠금화면을 누릅니다.

 

 

3. 알림을 클릭합니다.

 

 

4. 알림 유형을 자세히 보기로 설정합니다.

 

알림 유형이 아이콘만에 체크되어 있다면 카톡 메시지 내용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세히보기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5. 알림 내용 숨기기비활성화합니다.

 

수신된 카톡 메시지 알림이 오더라도 알림 내용 숨기기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만약 우측으로 활성화되어 있다면 좌측으로 밀어 꺼주시길 바랍니다.

 

 

6. 갤럭시 카카오톡 미리보기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위 두가지 설정을 모두 해주셨다면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을 한번 끈 후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 잠금화면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버튼을 위로 올려주시면 위 사진처럼 메시지 알림 내용, 이름, 시간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소프트웨어 최신 업데이트하기

만약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 및 보이지 않을 때 해결하는 2가지 방법을 모두 적용하셨음에도 카톡 미리보기로 메시지 알림을 확인할 수 없다면 현재 갤럭시 소프트웨어가 구버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지원되고 있는 굿락 앱의 알림 내용은 최신 소프트웨어에서만 정상적으로 적용시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자동 / 수동)를 읽고 진행해주신 후 다시 카톡 미리보기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해결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방법의 순서를 간략히 요약드리자면 [설정 앱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다운로드 > 기기재부팅 > 업데이트 적용완료]로 진행됩니다. 첨부드린 위 글에서는 자동, 수동 및 최신업데이트 확인까지 모든 과정을 담았기 때문에 윗 글에 들어가셔서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