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070번호 수신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번호 앞 숫자로 우리는 지역위치나 기기종류를 유추해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031은 경기, 032는 인천임을 알 수 있고 010은 스마트폰에서 걸려온 전화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간혹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가 걸려오는데 이것은 인터넷 전화로 대부분 기업에서 스팸성 광고, 홍보 번호로 사용되는 유형입니다. 그래서 070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받지 않고 끄시거나 앞으로 전화가 걸려오지 않도록 번호를 수신차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070번호는 말씀드렸듯이 인터넷 전화이기 때문에 쉽게 번호를 바꿔서 다시 나의 스마트폰에 전화를 발신해줄 수 있기 때문에 개별 번호를 차단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스마트폰 070 번호를 차단할 수 있을까요? 이 해결책은 스마트폰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전화는 모두 수신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해결해줄 수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에서는 앞의 번호가 070으로 시작되면 모두 차단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070으로 시작된다고 해서 모두 스팸성은 아니고 일부 예외적인 업무전화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 방법을 적용하시면 스마트폰에 걸려오는 모든 070 번호가 차단됨으로 스팸차단용 전화 앱을 이용하시거나 걸려온 전화가 누구인지 궁금하시다면 스마트폰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확인 방법 8가지이 글을 함께 참고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 070 번호 전화 차단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수신 차단을 누릅니다.

 

 

5. 전화번호 추가에 070을 입력합니다.

 

 

6. 적용 기준을 클릭합니다.

 

 

7.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초기 차단 설정 값은 '입력한 번호와 일치할 때'입니다. 이것을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로 조건을 변경해주시면 앞으로 뒷 번호와 상관없이 070으로 시작하는 모든 번호는 전화 수신이 차단됩니다.

 

 

8. +를 클릭합니다.

 

 

9. 스마트폰 070 전화 차단이 설정되었습니다.

 

스마트폰 070 번호 차단 해제 및 스팸 전화 차단 팁

기본 전화 앱 > 더보기 버튼 > 수신 차단에서 상단에 있는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을 활성화해주세요. 그러면 대다수의 장난전화나 스팸성 전화들을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정한 스마트폰 070 차단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설정된 070 차단 설정의 우측 -(마이너스) 버튼을 눌러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