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삼성 인터넷 앱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현재 보고 있는 이미지의 출처가 궁금하거나, 비슷한 사진들을 더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구글의 데이터량와 이미지 인식 기술은 세계최고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네이버, 다음, 인스타등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된 사진 정보들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전세계에서 사용된 모든 이미지 검색을 지원해주고 가장 정확한 출처나 비슷한 유형들을 모두 보여줘서 편리합니다. 그래서 저도 친구들의 여행지 사진을 보고 어디에서 찍은 사진일까 궁금할 때나 사진에 있는 연예인의 이름이 궁금하거나, 제가 좋아하는 강아지나 고양이 사진을 더 보고 싶을 때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크롬 앱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크롬 앱에서는 인터넷에서 찾은 사진을 길게 누른 후 렌즈(사진) 검색을 하면 곧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기본 설치된 삼성 인터넷 앱이 더 편리해서 크롬을 이용하지 않는분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삼성 인터넷 구글 이미지 검색은 불가능한걸까요?

 

왼쪽 크롬 이미지 검색 가능 제공 / 오른쪽 삼성 인터넷 이미지 검색 기능 미제공

 

다행히도 구글 이미지 검색 URL 주소를 약간만 변경시키면 삼성 인터넷 앱에서도 크롬 앱과 마찬가지로 편리하게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기 위해서 크롬 앱을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삼성 인터넷 앱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이번 방법을 필수로 적용해주시면 편리한 서핑생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삼성 인터넷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 더보기 버튼(줄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현재 페이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4. 북마크를 선택합니다.

 

 

5. 북마크 이름을 입력합니다.

6. 웹 주소 입력에 javascript:location='http://www.google.com/searchbyimage?image_url='+escape(location)를 넣습니다.

 

javascript:location='http://www.google.com/searchbyimage?image_url='+escape(location)를 해석하자면 삼성 인터넷 앱에서 현재 보고 있는 이미지 주소를 자동으로 불러와서 구글 이미지 검색 페이지로 이동시켜주는 URL 코드입니다. 아래 txt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적혀져있는 위 코드를 복사-붙여넣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 인터넷 구글 이미지 검색 URL.txt
0.00MB

 

7. 저장을 누릅니다.

 

 

8. URL 코드가 북마크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삼성 인터넷 앱에서 편리하게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9. 삼성 인터넷에서 검색할 이미지를 길게 누릅니다.

 

 

10. 이미지 보기를 누릅니다.

 

 

11. 하단 툴바에서 별모양 북마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구글 이미지 검색 북마크를 누릅니다.

 

 

13. 삼성 인터넷에서 선택한 사진이 구글 이미지 검색됩니다.

 

이렇게 곧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 페이지로 이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크롬 앱에서만 제공되던 편리한 구글 렌즈로 검색 기능을 삼성 인터넷 앱에 북마크로 적용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