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C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크롬(Chrome)은 구글과 연동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핸드폰에서도 기본 인터넷 앱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저도 구글 메일이나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PC의 즐겨찾기를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어서 크롬 앱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 크롬 앱을 많이 이용하다보면 불필요한 캐시 데이터나 임시 저장된 페이지들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크롬 앱의 로딩 속도가 초기보다 많이 느려졌다면 초기화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를 해주게 되면 설정의 기본값을 쉽게 되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데이터를 전체 삭제할 수 있고, 나의 이용기록도 쉽게 지워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를 주기적으로 해주고 있는데요. 굳이 크롬 앱을 지우고 재설치를 해주는 것보다 간단하고 빠르기 때문에 꼭 초기화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오늘 소개드리는 핸드폰 크롬 초기화 방법 2가지는 각 방법별로 장점이 존재한데요. 첫번째로 소개드리는 것은 크롬 앱의 데이터를 전체 삭제하여 모든 정보를 지워 설정 기본값으로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떠한 정보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처음 기본값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설정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는 특정한 정보들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를 초기화해주는 것인데요. 설정 초기화를 부분적으로 사용자가 지정해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이용해야 하는 로그인(아이디, 비밀번호) 정보나 북마크 등을 제외한 나머지 설정들만 초기화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각 방법별 장점이 잇기 때문에 원하시는 사용 환경대로 선택하셔서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 방법

1. 크롬 모든 데이터 삭제로 초기화하기

2. 크롬 설정 부분 초기화하기

 

크롬 모든 데이터 삭제로 초기화하기

휴대폰 크롬 앱에서 저장된 계정, 북마크, 저장된 설정, 쿠키 및 기타 로컬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까지 모두 초기화해서 기본값으로 돌리는 방법입니다. 마치 크롬 앱을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상태로 만드는 것으로 지운 후 재설치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3. Chrome을 찾은 후 누릅니다.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우측 상단의 돋보기 검색을 누르신 후 chrome을 입력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저장공간을 클릭합니다.

 

 

5. 저장공간 관리를 누릅니다.

 

 

6. 모든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7. 앱 데이터 삭제 메시지에 확인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르자마자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가 진행되며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을 포함한 모든 앱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게 됩니다.

 

 

8.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크롬 앱을 실행해보면 로그인된 구글 계정을 비롯해서 로그인 양식, 북마크 정보가 모두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이렇게 초기화를 해주시면 최적화된 가장 빠른 속도로 인터넷 크롬 어플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설정 부분 초기화하기

이번 방법은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를 부분 설정만 진행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 특정 설정(로그인 양식, 북마크 등)만 남기고 초기화를 해줄 수 있어서 이용편의를 살리고 크롬 앱 속도 최적화를 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1. 크롬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및 보안을 누릅니다.

 

 

5.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6. 고급을 선택합니다.

 

 

7. 기간 선택 ▼ 칸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크롬 기록 삭제 고급 기능에서는 지난 1시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우리는 스마트폰 크롬 부분 초기화를 진행해줄 것이기 때문에 모든 기간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8. 전체 기간으로 설정합니다.

 

 

9. 초기화하고 싶은 정보를 모두 체크합니다.

10.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 인터넷 사용기록,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사이트 설정을 체크해주었고 저장된 비밀번호,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은 체크를 해제해주었습니다. 이렇듯 유용하게 저장된 데이터들은 남기고 불필요한 데이터만 초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11. 삭제를 클릭합니다.

12. 휴대폰 크롬 부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스마트폰 크롬 초기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에서 인터넷 앱 이용비중이 크다보니 사용 기간이 많을수록 불필요한 데이터들이 쌓이면서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주기적으로 초기화시켜 관리를 해주신다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빠른 인터넷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