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으로 자동 및 수동으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은 사용자편의 증대와 호환성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되고 이를 사용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게 되는데요. 업데이트 안에는 메뉴UI부터, 새로운 신기능, 호환성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서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버전 자체가 올라가는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계속 미루면서 하지 않다보면 기존에 잘 사용하고 있던 앱들의 호환이 되지 않아 이용할 수 없게 되며, 스마트폰의 전화나 메시지와 같은 기본 기능들도 이용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삼성 측에서도 갤럭시 이용자들에게 상단바 및 설정 앱 안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라는 알림을 보내주게 되는데요. 만약 본인이 설정을 수정하여서 업데이트 알림을 끄셨거나,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않아서 알림을 받지 못하셨다면 이번 글을 읽고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번 글에서는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자동, 수동으로 구분해서 설명을 드릴텐데요. 자동은 데이터 소모량이 문제가 없는 WI-FI 환경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의미하며 수동에서는 현재 인터넷 환경과 무관하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업데이트의 데이터량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왠만한 데이터 요금제에서는 소프트웨어 용량이 부담될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 환경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설정 앱 아래를 내려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N으로 표시되고 있다면 현재 다운로드 받아야하는 최신 소프트웨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3.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누릅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에서는 휴대전화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미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후 설치 예약을 하거나 지금 설치할 수 있는 수동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아래에 보이는 "WI-FI 자동 다운로드'는 활성화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데이트에 소요되는 용량이 많다면 모바일 데이터로 다운로드 받기 무리가 있는데 이 때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와이파이가 휴대폰에 연결되었을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로드 해줘서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4.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현재 설치헤야하는 업데이트의 정보로 버전, 크기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소프트웨어 용량을 설치하게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니라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이전 페이지에서 와이파이로 자동 다운로드를 활성화해두시길 바랍니다. 

 

 

5.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용량에 따라서 다운로드 소요시간은 상이합니다. 만약 모바일 데이터 상태에서 잘못 버튼을 눌렀을 경우 하단의 일시정지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6. 설치 예약을 누릅니다.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진행시 휴대폰이 꺼졌다가 재실행되며 업그레이드가 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핸드폰을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지금 설치"를 누르시면 안됩니다. 따라서 설치예약으로 내가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시간에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취침시간인 새벽 2시로 설정을 해두게 되면 갤럭시는 해당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주게 되어서 사용자는 불편함없이 최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7. 자동 설치 시간을 설정합니다.

 

오전, 오후 및 시간과 분을 위아래로 드래그하여서 설정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해당 시간에 갤럭시가 재시작되면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진행해주게 됩니다.

 

 

8.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9. 갤럭시가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됩니다.

 

예약을 할 필요없이 현재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휴대폰이 꺼졌다가 켜지면서 실행됩니다. 이 때 업데이트가 되는 도중 갤럭시 배터리가 없어서 꺼진다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충전된 상태에서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하기

▲ 갤럭시가 재시작되고 업데이트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 앱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누릅니다.

 

 

▲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갤럭시에 다운로드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만약 이 메시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설치를 진행해주시고 WI-FI 상태에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기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적용한 이후에도 언제든지 업데이트 내용과 과거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하단 "최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더 알아보기 아래의 URL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업데이트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021.11.01 나온 보안 패치로서 카메라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와 단말 보안 관련 안정화 코드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히스토리를 통해서 현재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몇일날 나온 것인지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