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설정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자녀 보호란 스마트폰에서 접근할 수 있는 플레이스토어의 연령 앱과 컨텐츠를 제한시켜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만약 자녀의 폰에서 보호를 설정하게 되면 전체이용가 및 교사 인증 앱만 검색되어 해당 앱들만 설치 후 사용할 수 있게 제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자녀의 나이가 유아가 아니라면 12세, 15세까지 연령제한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요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설정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최근에는 유료 결제와 합쳐진 19세이상의 성인용 어플리케이션이 요즘 많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으시다면 스마트폰에 꼭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자녀 보호 설정 및 연령대 지정 방법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반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기능을 해제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이용자가 바뀌거나, 자녀의 나이가 올라가면서 더이상 자녀 보호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질 때입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허락하에 연령층이 높게 지정되어 있는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도 일시적이나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를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이렇듯 설정과 해제 방법을 참고해서 자유롭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설정 방법

2.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해제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설정 방법

1.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구글 계정 프로필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가족을 누릅니다.

 

 

5. 자녀 보호 기능을 클릭합니다.

 

 

6. 자녀 보호 기능을 사용함으로 활성화합니다.

 

 

7. 콘텐츠 PIN 번호를 설정합니다.

 

콘텐츠 PIN 번호란 나중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설정 기능을 변경하거나 해제할 때 기입해야하는 번호입니다. 중요한 번호이니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너무 쉬운 번호로 지정할 경우 자녀가 임의적으로 해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8. 활성화된 자녀 보호 기능에서 앱 및 게임을 클릭합니다.

 

 

9. 설정하고 싶은 연령제한대를 누릅니다.

 

  • 전체이용가( 0세 ~ 11세 추천)
  • 12세 이상 (12세 ~ 14세 추천)
  • 15세 이상 (15세 ~ 17세 추천)
  • 18세 이상 (18세 이상)
  • 모두 허용 (18세 이상 및 등급 없는 콘텐츠 포함)

 

10. 저장을 누르면 자녀 보호 기능이 설정됩니다.

 

이제 자녀 보호 기능을 사용하면 맞지 않는 연령대의 앱 및 게임이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 또는 다운로드가 제한됩니다. 단 이미 설치된 앱 및 게임은 기기에 계속 표시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부모님은 사전에 자녀 스마트폰에 연령대에 맞지 않는 앱이 있는지 확인해보신 후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11. 자녀 보호 기능에서 영화를 누릅니다.

 

 

12. 모두 허용에서 제한 연령대를 클릭합니다.

 

 

13. 저장을 누릅니다.

 

 

14. 플레이 스토어 모든 컨텐츠에서 자녀보호 기능이 설정됩니다.

 

만약 자녀의 스마트폰 중독이 걱정되신다면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6가지 추천 (중독방지, 추적, 제한) 글을 추천드립니다. 자녀의 스마트폰의 위치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하고 누구랑 SNS에서 대화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해제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가족을 클릭합니다.

 

 

5. 자녀 보호 기능을 누릅니다.

 

 

6. 자녀 보호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7. 자녀 보호로 설정했던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8. 플레이 스토어 자녀보호 기능이 해제됩니다.

 

만약 PIN번호를 까먹으셨거나 인증이 불가능한 상태라면 스마트폰을 초기화하시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 재설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로그인된 구글 기본 계정 변경하는 방법 3가지 (기본값 계정 바꾸기)을 이용하셔도 자녀 보호 기능을 해제시켜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자녀 보호 기능 설정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에서는 게임이나 콘텐츠가 갈수록 자극적이여야 흥행이되는 세상이기에 어린 자녀가 받아들이기에는 무리가 되는 선정적/폭력적인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꼭 성장기의 자녀를 위해서 플레이 스토어 자녀보호 기능을 사용해주시길 바라며, 자녀의 나이가 들수록 연령대를 높여주시거나 자녀보호 기능을 꼭 해제해서 자율성을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