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당근마켓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방해금지 모드란 내가 설정한 특정 시간에는 어떠한 당근마켓의 알림도 받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내가 당근마켓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불필하게 울리는 진동/소리/팝업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근마켓에서는 상대방에게서 메시지가 오거나, 내가 관심 키워드로 설정한 물건이 올라올 때 앱 알림이 울리게 되는데요. 저는 새벽 늦은 시간이여서 자고 있을 때 당근마켓에서 알림이 크게 울려서 잠을 깬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설정하거나 심지어 전원을 끄고 취침을 할 때도 많았는데요. 하지만 이제 당근마켓 방해금지 모드 기능을 안 이후로는 간편하게 알림을 받지 않을 시간대를 설정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와 같이 늦은 시간 알림 때문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꼭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당근마켓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당근마켓 앱을 실행합니다.

 

 

2. 나의 당근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방해금지 시간설정 기능활성화합니다.

 

 

5. 표시된 방해금지 시간을 누릅니다.

 

 

6.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은 시작 시간을 설정합니다.

 

FROM이 시작시간이며 오전/오후 구분을 하신 후에 시계 다이얼을 돌리셔서 방해금지 시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7.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은 끝 시간을 설정합니다.

 

TO가 끝 시간이며 오전/오후 구분을 하신 후에 시계 다이얼을 돌리셔서 방해금지 시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즉 FROM 시간부터 TO 시간까지 방해금지모드가 활성화됩니다.

 

 

8. 당근마켓 방해금지 모드가 설정되었습니다.

 

당근마켓 알림을 완전히 끄는 방법

방해금지 모드 시간외에도 불필요하게 느껴지는 당근마켓 알림이 있다면 직접 알림을 오지않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당근마켓 설정 화면에서 알림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2. 알림받고 싶지 않은 항목을 모두 비활성화합니다.

 

당근마켓의 채팅 알림, 키워드알림, 활동 알림, 기타 알림, 마케팅 알림 및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당근마켓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요새 용돈도 벌고 불필요한 집안의 물건도 정리할 겸 열심히 당근마켓을 하고 있는데요. 올려둔 물건이 많다보니 연락이 자주 오는데 새벽 늦은 시간에는 메시지가 오더라도 거래하는 것이 불가능하기에 새벽시간 구매희망 메시지 알림이 오는 것이 매우 스트레스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방법처럼 방해금지 시간을 설정하면 내가 원할 때만 알림을 받을 수 있기에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