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내 연락처나 카카오ID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를 초대해서 단체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 내가 활동을 원하지 않는 광고/홍보성 채팅방이 개설되며 초대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광고 마케팅으로 불특정 다수의 인원들을 모두 초대하여 단체방에서 광고 글을 올리는 유형으로 "카톡 감옥"아로고도 불리웁니다. 이럴 땐 해결책으로 해당 채팅방에 다시 가입되지 않도록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대거부를 설정하면 해당 단톡방 인원이 나를 다시 초대하더라도 채팅방에 들어가지지 않게 됨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또 이러한 카톡감옥뿐만 아니라 채팅방을 나가도 계속 초대하는 친하지도 않고 귀찮은 모임, 동창, 친구들의 채팅방이 있다면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없었던 때에는 초대를 거는 친구를 직접 차단을 해야했지만 이제 단체방에만 설정하여 가입을 원하지 않는 의사를 보여줄 수 있음으로 다른 친구들과의 1:1 연락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설정하기

2.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해제로 풀기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설정하기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는 1:1 개인톡방에서는 적용이 불가능하고 반드시 다수가 함께 이용하는 단체방에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톡방의 경우는 상대방과의 연락을 아예 하지 않겠다는 것이니 해당 상대방을 카카오톡 차단하시면 됩니다.

 

1. 다시 참여하고 싶지 않은 카카오톡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맨 아래에 있는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클릭합니다.

5.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6.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가 설정되며 다시 초대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해제로 풀기

현재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해제 기능은 카카오에서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정을 초기화시켜주기 위해서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은 채팅방 사람들이 모두 내가 초대거부가 설정된 채팅방을 나가고, 새로운 단체 채팅방을 개설한 후 나를 초대하여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카카오톡 더보기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개인/보안을 누릅니다.

 

 

3. 개인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4. 카카오톡 탈퇴를 선택합니다.

 

 

5.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카카오톡을 탈퇴합니다.

6. 카카오톡 앱을 재실행합니다.

7. 재가입 후 로그인하면 초대거부 설정이 모두 사라져 채팅방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