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갤럭시를 처음 이용하였을 때 보이는 삼성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테마에 반해서 오랜 기간 이용해보았는데 갈수록 나만의 갤럭시 폰을 꾸미고 싶어졌습니다. 이것을 흔히 말해서 "폰꾸"라고도 하는데 다녀왔던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이나 연인과의 알콩달콩한 사진을 넣으면서 디자인을 바꾸는 것이죠. 그렇게 화면을 바꾼 뒤 보이는 것이 전혀 개성없는 앱 아이콘들의 모양이였습니다.

 

폰을 이쁘게 꾸민 다른 사람의 갤럭시를 보면 전화, 설정, 달력과 같은 기본 아이콘이 이쁜 모양으로 변경되어 있고, 설치된 앱들의 테두리 모양도 별이나 하트로 된 모습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방법을 찾아보니 갤럭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 기능에서 무료로 갤럭시 아이콘 변경 디자인들을 제공하고 있었고 쉽게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 참을 재밌게 적용해보니 중요한 것은 테마와 아이콘 모양이 일치해야 이쁘다는 것이였는데 내가 개별적으로 설정한 배경화면을 이용할 경우엔 직접 아이콘의 모양을 내 사진이나 그림으로 변경해서 설정하는 방법도 있으니 본문을 읽고 이쁜 폰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무료로 갤럭시 아이콘 모양 변경하기

2. 직접 만든 디자인으로 갤럭시 아이콘 변경 방법

 

무료로 갤럭시 아이콘 모양 변경하기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테마를 클릭합니다.

 

 

3. 아이콘을 누릅니다.

4. 인기 > 전체 ▼를 클릭합니다.

 

 

5. 무료를 선택합니다.

6.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7. 모양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신다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8. 적용을 클릭합니다.

 

 

9. 갤럭시 아이콘 모양이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아이콘 확인 및 적용 방법

1. 갤럭시 설정 > 테마로 들어갑니다.

2.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내 콘텐츠 보관함을 클릭합니다.

 

 

4.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내가 다운로드 받은 아이콘과 기본 아이콘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클릭 후 적용으로 아이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든 디자인으로 갤럭시 아이콘 변경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콘 모양"을 검색해보시면 갤럭시 아이콘 디자인을 꾸밀 수 있는 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들을 통해서 특정한 앱의 디자인을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이나 그린 그림으로 변경할 수 있어서 남들은 가질 수 없는 나만의 갤럭시 아이콘 모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폰꾸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으니 무료로 제공되는 갤럭시 테마 아이콘들이 지겨워질 때쯤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