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톡으로 여러 상대방들과 채팅을 치다보면 재밌는 이야기, 중요한 뉴스 전달 등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대화 내용들이 생깁니다. 이럴 땐 스마트폰의 기본 캡쳐 기능을 이용해서 보여지고 있는 채팅방 사진을 그대로 저장해서 보낼 수 있겠지만 보여주고 싶은 내용 외에 불필요한 채팅이 포함될 수도 있고 상대방의 인적 정보인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그대로 캡쳐된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딱히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줘도 문제가 될만한 요소가 없는 대화였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상대방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주기 위해선 이름과 프로필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히거나 지워주는 수정 처리가 필수입니다.

 

이것을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익명 캡쳐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 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도 가장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기능으로 아직까지 캡쳐 후 직접 수정으로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지워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제 익명 캡쳐로 빠르게 나와 상대방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채팅 내용을 공유할 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필과 배경을 지워주는 카카오톡 익명 캡쳐 방법

1. 캡쳐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왼쪽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캡처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이즈에 따라서 첫번째 화면에서 캡처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도 갤럭시s10+를 이용하고 있는데 보이지 않아서 다음 두번째 화면으로 넘겨서 클릭을 해주었습니다.

 

 

4. 익명 캡쳐를 원하는 첫번째 시작 말풍선을 터치합니다.

5. 캡쳐 사진에 마지막으로 보여질 마지막 말풍선을 터치합니다.

 

저는 위 사진의 "간다"부터 "ㅋㅋ" 웃는 메시지까지 선택해주었습니다.

 

 

6. 캡처 옵션을 클릭합니다.

7. 프로필과 배경을 익명 옵션을 눌러 처리합니다.

 

프로필의 경우 모자이크나 카카오프렌즈를 선택해야하고 배경은 기본 배경을 선택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완전한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서 프로필에서 카카오프렌즈로 선택해주었습니다.

 

 

8. ↓ 내려받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익명 캡쳐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9. ↑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익명 캡쳐 사진을 친구 또는 채팅방에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