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T는 2015년에 출시되어 카카오택시 예약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이용이 편리하고, 예약에 대한 카톡 메시지를 받을 수 있고 연동된 카드로 자동 결제까지 할 수 있어서 편리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이제 카카오T에서는 대리운전, 주차장, 바이크, 버스, 기차 등 모든 대중교통 서비스와 연동되어 예약 이용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용빈도가 훨씬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중교통 연말정산을 확인 및 등록을 위해서나, 회사의 경우 지출증빙을 위해서라도 이용내역과 영수증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T 영수증 발급은 어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며 이미지 파일을 공유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T 영수증 발급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내 정보를 누릅니다.

3. 이용 기록을 클릭합니다.

 

 

4. 우측 상단에서 V를 누르고 결제했던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카카오T 영수증 발급 가능한 서비스 종류: 택시, 대리, 주차, 재팬택시, 바이크, 해외여행, 셔틀, 시외버스, 기차, 내비, 꽃 배달, 간식 배달, 통근 셔틀, 항공, 퀵, 방문세차, 방문정비

 

 

5. 카드 자동 결제내역을 클릭합니다.

6. 공유하기 또는 저장하기를 눌러서 카카오T 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T에 카드를 등록하여 자동결제한 건만 카카오T 앱에서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추후 직접 결제를 이용한 경우 이용 내역만 보이며 영수증은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원칙상 카카오T 거래내역서는 증빙으로 사용할 수 없으나 회사에 문의하셔서 허가받으면 지출증빙으로 처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적법한 지출증빙을 원하실 경우 카카오T로 서비스받은 기사분에게 직접 증빙용 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셔야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