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해결 방법 7가지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자주 이용하는 앱 순위에는 '유튜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동영상 플랫폼으로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고 저 또한 하루의 대다수를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 앱을 보곤 합니다. 그런데 전 오늘 갑자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소리가 안나는 문제가 발생하였는데요. 처음 겪어보는 문제다보니 해결에 애를 먹었지만 알고보니 어이가 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해결해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애를 먹는동안 인터넷서핑을 좀 해보니 커뮤니티나 여러 사이트에서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문제가 발생하셨던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왜 이렇게 갑자기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가 생기는 것일까요?

 

제가 정리해본 결과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유튜브 앱(사이트)의 오류, 두번째는 스마트폰의 설정 변경, 세번째는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다양한 원인으로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이 모두 해결하실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을까 고민을 해보았는데요. 고민의 고민을 거쳐서 가장 효율적이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지금의 스마트폰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해결 방법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작성된 방법의 순서대로 하나하나씩 체크해나가시면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100%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s10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이나 LG 휴대폰에서도 해결 방법은 동일하니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해결 방법

1. 스마트폰 볼륨키로 소리 올리기

2. 설정 앱에서 미디어 소리 키우기

3.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해제하기

4. 유튜브 피드에서 동영상 소리 설정하기

5. 유튜브 앱 업데이트하기

6. 와이파이 및 모바일 데이터 확인하기

7. 스마트폰 재실행하기

 

1. 스마트폰 볼륨키로 소리 올리기

첫번째 방법은 스마트폰 볼륨+키를 눌러서 소리를 올려보는 것입니다. 갤럭시를 기준으로 왼쪽 디바이스에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위에 있는 것이 소리가 커지는 +버튼이며 아래에 있는 것이 소리가 작아지는 -버튼입니다.

 

소리+버튼을 눌러보았을 때 화면에 사진과 같이 볼륨조절바가 생기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볼륨바가 보이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볼륨 버튼의 고장이 의심되며 임시방편으로 아래의 미디어 소리 키우기 방법으로 유튜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볼륨바 버튼이 보이신다면 유튜브 소리가 들릴 때까지 계속 버튼을 누르시거나, 화면상에 보여지는 볼륨바를 손가락으로 눌러 위로 끌어주시면 소리를 쉽게 키우실 수 있습니다.

 

2. 설정 앱에서 미디어 소리 키우기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소리 및 진동을 누릅니다.

 

 

3. 음량을 클릭합니다.

 

 

4. 미디어 조절바를 눌러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 유튜브 소리 설정은 '미디어'에서 이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디어를 우측으로 바를 밀수록 소리가 커지게 됩니다. 충분히 소리를 키운 후 다시 유튜브 앱을 실행해서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해제하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증상을 호소하시던 분들 중에서 의외로 많은 분들이 해결했던 방법입니다. 그것은 바로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을 해제해주는 것인데요. 요즘에는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갤럭시버즈나 에어팟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사용이 끝나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거나, 귀에서 빼놓기만 할 경우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계속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소리가 안나는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

 

1, 스마트폰 상단바를 아래로 내립니다.

 

 

2.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있는지 확인합니다.

3. 켜져있다면 블루투스를 클릭합니다.

 

 

4.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이 해제됩니다.

 

 

5. +볼륨버튼을 눌러 소리를 키웁니다.

6.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소리가 출력됩니다.

 

4. 유튜브 피드에서 동영상 소리 설정하기

유튜브 피드는 동영상을 보기 전 미리보기 형식으로 페이지에서 재생되는 유형입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굳이 클릭하지 않더라도 작은 화면에서 재생된 동영상 및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이 피드에서 미리보기로 영상은 재생되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설정으로 유튜브 소리가 나오게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1. 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2. 유측 상단 계정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일반 항목을 클릭합니다.

 

 

5. 피드에서 재생을 클릭합니다.

 

 

6. 항상 사용 또는 Wi-Fi 전용을 설정합니다.

 

이제 피드에서 미리보기 형식으로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5. 유튜브 앱 업데이트하기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이 구버전을 사용중이라면 스마트폰과 호환성 문제로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튜브를 검색하시고 업데이트 버튼이 보여진다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이 후 앱을 재실행해보시면 동영상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와이파이 및 모바일 데이터 확인하기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느릴 경우 동영상 소리를 정상적으로 스트리밍할 수 없음으로 간혹 동영상은 재생되지만 소리가 안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현재 스마트폰에 연결된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가 정상적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다른 인터넷 앱이나 게임 앱에서 속도에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Wi-Fi나 모바일데이터를 해제한 후 재연결을 해보신 후 유튜브 앱 소리가 들리는지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7. 스마트폰 재실행하기

스마트폰의 디바이스 문제로 소리가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유튜브 앱 뿐만 아니라 다른 앱이나 전화벨소리 등도 모두 들리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자동 / 수동)으로 디바이스 펌웨어를 최신으로 설치해주시고, 스마트폰의 전원버튼을 길게 누른 후 다시시작을 눌러 재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부팅이 된 후 유튜브 앱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소리가 제대로 출력될 것입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스마트폰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증상을 100% 해결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과거에 컴퓨터에서도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PC 유튜브 소리 안남 해결 방법 9가지 총정리 글도 함께 참고해보신다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위 방법을 모두 적용하였음에도 소리가 계속 안난다면 디바이스의 스피커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경우에는 AS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수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