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진동 고장 테스트 확인 및 고장이 났다면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에 대한 방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진동 알림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보고 있지 않아도 중요한 문자, 전화, 앱이 왔을 때 알려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동작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리로도 알림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경우에는 회사, 도서관, 학교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진동 알림이 가장 많이 선호되고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갤럭시 진동 고장이 발생했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우선 진동모드로 설정이 되어 있음에도 이전과 다르게 전화, 문자 등이 와도 진동이 울리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기기 자체의 오류가 발생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원인은 2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스마트폰의 진동세기 설정 등이 무음으로 되어있거나, 낮게 조절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스마트폰의 진동 기능이 고장이 난 것으로 이 때에는 갤럭시 진동 테스트로 정확히 진단한 후 AS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수리를 해줘야만 합니다. 이렇듯 이번 글에서는 집에서 스스로 해볼 수 있는 갤럭시 진동 고장 테스트 2가지를 함께 소개드릴 것인데요. 그래서 무턱대고 AS서비스센터를 방문해보지 마시고 이번 진동 테스트와 함께 진동 오류시 시도해볼만한 해결 방법 4가지도 함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 지인이 삼성AS수리 기사인데 물어본 결과 스마트폰이 3년 이상 사용되지 않았다면 진동 기능이 고장나는 경우는 대부분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용자의 잘못된 설정으로 발생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이번 글을 읽고 갤럭시 진동 고장 문제가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삼성 스마트폰인 갤럭시에서 사용자 스스로 해볼 수 있는 공식적인 진동 테스트 2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래의 테스트시 진동이 울리지 않거나, 작게 들린다면 곧바로 목차 2번인 갤럭시 진동 고장 오류 해결 방법 4가지를 적용해보세요.
먼저 첫번째 갤럭시 진동 테스트 방법은 갤럭시의 히든메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히든메뉴는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했을 때 주요 기능들을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하여 불량 여부를 판단해낼 수 있는 테스트로 IT기기를 조금이라도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은 한번쯤 사용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1. 갤럭시에서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히든메뉴 진입코드인 *#0*#을 입력합니다.
3. 히든메뉴에 진입 후 VIBRATION을 선택합니다.
4. 검은색 화면으로 바뀌며 진동이 여러번 울립니다.
갤럭시가 검은색 화면으로 변경되고나서 진동이 울리지 않거나, 약하게 울린다면 갤럭시 진동 고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아래의 삼성멤버스 갤럭시 진동 테스트도 진행해보신 후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에서 Samsung Members 앱을 찾고 실행합니다.
만약 앱을 찾을 수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2. 도움받기를 클릭합니다.
3. 테스트 항목 보기를 누릅니다.
4. 진동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진동 버튼을 누르면 전화 진동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6. 갤럭시에서 진동이 울리는지 확인하세요.
7.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면 예를 작동하지 않았다면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8. 다음화면에서 진동 버튼을 눌러 알림 진동 테스트를 시작하세요.
9. 진동이 작동했다면 예를 아니라면 아니요를 누릅니다.
10. 삼성멤버스 갤럭시 진동 테스트 결과를 확인합니다.
전화 및 알림 진동이 정상이면 '진동에 이상이 없습니다.'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다시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면 '다시시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진동이 울리지 않았다면 '진동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자주하는 질문에서 문제 해결방법을 찾아보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전화로 문의하거나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세요.' 메시지를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이럴 땐 아래의 갤럭시 진동 고장 해결 방법을 먼저 적용해보신 후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AS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의 진동 테스트에서 진동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면 시도해볼만한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순차적으로 적용해서 해결해보세요.
1. 휴대폰의 상단바를 아래로 내립니다.
2. 무음모드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소리모드 또는 진동모드로 변경합니다.
스마트폰이 '무음모드'일 경우 전화나 문자 수신 등 알림이 와도 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곡 현재 모드를 확인해주신 후 모드를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갤럭시에서는 진동 울림의 세기를 작게하거나 크게 만들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만약 설정 오류나 사용자의 실수로 진동 세기가 작게 변경되었다면 진동이 울리지 않거나, 울리지 않은 것처럼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설정에 따라서 진동 세기를 크게 변경해보세요.
1. 설정 앱 > 소리 및 진동을 클릭합니다.
2. 진동 세기를 누릅니다.
3. 갤럭시 진동 세기를 크게 조절합니다.
조절 바를 우측으로 밀수록 진동이 커지게 됩니다. 참고로 이전에 작성한 갤럭시 진동세기 조절, 진동패턴 설정 방법
글에서 자세한 방법과 진동패턴 또한 설정할 수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설정 초기화 방법: 설정 앱 > 일반 > 모든 설정 초기화
재부팅 방법: 전원버튼 길게 누르기 > 다시 시작
구형 버전의 소프트웨어 사용시 기기 설정의 충돌 및 오류로 인해서 진동 고장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자동 / 수동)으로 최신버전을 적용주세요.
만약 갤럭시 진동 고장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하드웨어의 문제로 반드시 수리를 통해 해결하셔야 합니다. 이 때 어떻게 서비스센터를 찾아서 방문할 수 있는지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멤버스 진동 테스트 이후 결과페이지인데요. 테스트중 한번이라도 '아니요'를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은 결과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하단의 '서비스센터 찾기'를 클릭합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구/동/리/도로명 등을 검색해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세요. 이 후 방문을 하시면 되는데 삼성AS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금(평일): 09:00 ~ 19:00
- 혼잡시간대: 월/금요일 09시 ~ 11시, 화/수/목 12시 ~ 14시
- 토요일: 09:00 ~ 13:00 (일요일 휴무)
- 혼잡시간대: 토요일 10시 ~ 13시
혼잡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시면 신속하게 기사님과 상담하여 갤럭시 진동 고장을 수리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평일은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18시까지 방문을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