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진동세기 조절 방법 및 진동패턴 설정 방법을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전화나 문자, 앱 알림이 올 때 사용자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3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바로 소리, 진동, 무음 모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용해야하는 장소(도서관, 독서실) 등 에티켓을 지켜야하는 곳에서는 소리가 울리게 되면 민망한 상황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진동모드로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진동이 너무 작다면 제대로 알림을 확인하기가 어렵겠죠? 그래서 이럴 때에는 갤럭시 진동세기 조절로 진동의 크기를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진동세기를 줄여서 더 작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죠.

 

보통 저는 두꺼운 외투를 입는 겨울철에는 갤럭시 진동세기 조절을 크게 만드는 편인데요. 기본으로 설정된 진동세기로는 외투 안에서의 진동을 쉽게 느끼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본인에게 맞는 진동세기로 조절하신다면 알림 확인을 놓치지 않고 제 때에 받는 것이 가능해져서 유용합니다.

 

또 갤럭시에서는 진동패턴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기본 진동패턴은 '웅'하면서 길게 한번 울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런데 갤럭시 진동패턴을 설정하게 되면 '웅-웅-웅' 여러번 울리게도 만들 수 있고 울리는 간격을 짧게 또는 길게하는 등 패턴을 설정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밋밋한 진동을 바꿔보고 싶으시다면 함께 참고해서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진동세기 조절 방법

2. 갤럭시 진동패턴 설정 방법

3. 진동이 안울린다면 진동모드 설정하기

 

갤럭시 진동세기 조절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소리 및 진동을 누릅니다.

 

 

3. 진동 세기를 클릭합니다.

 

 

4. 항목별 진동세기를 조절합니다.

 

갤럭시에서는 3가지 항목으로 진동세기를 각각 조절할 수 있는데요. 수신전화는 전화가 왓을 때 알려지는 진동세기를 말하며, 알림은 앱이나 문자와 같은 알림시에 울리는 진동세기를, 터치입력은 키보드를 타이핑할 때 울리는 진동세기를 의미합니다. 내가 키우거나 줄이고 싶은 유형에서 진동세기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왼쪽으로 갈수록 진동세기가 작아지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진동세기가 커짐.)

 

만약 위 화면처럼 갤럭시 진동세기 조절 기능이 보이지 않는다면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자동 / 수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진동패턴 설정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 실행 > 소리 및 진동을 들어갑니다.

 

2. 전화 진동 패턴을 클릭합니다.

 

 

3. 전화가 왓을 때의 진동 패턴을 선택합니다.

 

갤럭시에서는 현재 10가지의 진동패턴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나씩 클릭해보시면 각 유형별 진동패턴을 미리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두번 '웅-웅' 울리면서 알려주는 Ticktock 패턴이 좋게 느껴져서 틱톡 패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소리 및 진동에서 알림 진동 패턴을 누릅니다.

 

 

5. 알림이 왔을 때의 진동 패턴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는 전화외의 문자메시지, 카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게임 등에서 사용되는 모든 진동의 패턴을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짧게 4번 끊어서 커지는 진동 패턴인 off-beat를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클릭하셔서 본인이 원하는 패턴을 찾아보세요.

 

진동이 안울린다면 진동모드 설정하기

만약 위 설정을 했어도 진동이 울리지 않는다면 현재 스마트폰이 '진동모드'로 설정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래 방법으로 확인 후 소리모드나 무음모드라면 진동모드로 바꿔주세요.

 

1. 스마트폰 상단바를 아래로 내립니다.

 

 

2. 소리모드 또는 무음모드를 클릭합니다.

 

버튼클릭시 소리-진동-무음 순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소리모드라면 한번 클릭을 하시면 진동모드로 바뀌고, 현재 무음모드라면 두 번 클릭하셔야지만 무음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3. 진동모드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