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오류 해결 방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중 갑작스럽게 전화를 걸려고 할 때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112 경찰서나 119 소방서 외에는 일반 전화를 사용할 수 없는데요. 이 경우에는 대다수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불가능해지면서 인터넷도 연결이 안될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대부분 유심칩의 문제인데, 스마트폰이 유심을 인식하지 못했을 때 발생하게 됨으로 이번 4가지 해결 방법을 순차적으로 적용하시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도 오늘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보려고 보니 휴대폰에서 긴급전화만 가능하다는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전화 사용이 불가능해졌는데요. 저는 이 문제를 해외여행을 갔을 때 많이 경험해봤기 때문에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서 여러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해당 국가에 맞는 유심칩을 구매해서 교체하게 되는데, 이 때 일시적으로나마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것은 스마트폰에 유심을 인식시켜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여행을 많이 다녀보셨던 분들은 자주 겪어보셨 던 문제이셨을 것입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기종이 갤럭시인데요. 그래서 갤럭시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오류 해결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애플, LG와 같은 타 스마트폰도 해결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함께 참고하셔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목차

1.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시지 3가지 현상

2.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오류 해결 방법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시지 3가지 현상

아래는 이번 글에서 해결가능한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오류가 발생했을 때 보이는 3가지 현상입니다. 이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이되신다면 목차 2번의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오류 4가지 해결 방법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1. 전화시 긴급 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보일 때

번호를 입력하고 전화버튼을 눌렀을 때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보입니다.

 

2. 상단바 네트워크가 차단 아이콘으로 보일 때

상단바 네트워크가 차단 아이콘으로 보이고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3. SIM 카드 트레이 확인 메시지가 보일 때

SIM 카드가 없습니다. 전화, 메시지, 모바일 데이터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SIM 카드 트레이에 물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꼭 끼워 주세요. 알림이 보입니다.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오류 해결 방법

  1. 스마트폰 재부팅하기
  2. 유심 트레이 분리 후 재장착하기
  3. 스마트폰 설정 초기화하기
  4. 통화 가능 지역에서 사용하기

 

위 오류 3가지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1. 스마트폰 재부팅하기

첫번째 방법은 스마트폰을 그대로 재시작(재부팅)을 해보는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휴대폰의 오류로 인해서 유심을 인식하지 못했을 때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알림이 보이기 때문에 디바이스를 재부팅해서 다시 유심을 인식시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디바이스 우측편에 있는 전원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3. 다시시작 아이콘을 누릅니다.

4. 재부팅되면 오류가 해결됫는지 확인합니다.

 

재부팅을 해서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아래 방법을 계속해서 읽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2. 유심 트레이 분리 후 재장착하기

만약 최근에 유심을 변경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이번 방법으로 100% 해결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유심 트레이에 유심이 제대로 꽂혀 있지 않다거나, 트레이가 정상적으로 삽입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 긴금전화만 가능합니다 알림이 뜨게 되는데요. 그래서 아래의 방법대로 유심 트레이를 분리하신 후 유심을 정상적으로 장착한 후 스마트폰에 삽입하시길 바랍니다.

 

1. 유심 트레이를 찾습니다.

 

갤럭시를 기준으로 디바이스 상단을 보시면 위와 같이 홈이 파여있는 트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스마트폰마다 다른데 좌우상하면을 확인해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작은 구멍이 파여있는 공간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2. 유심 트레이 구멍 홈에 핀을 집어넣습니다.

3. 유심 트레이를 분리합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유심을 구매하면 안에 기다란 핀이 있는데요. 이것이 휴대폰 유심 트레이를 꺼낼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만약 집에 전용 핀이 없다면 뾰족한 물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샤프의 끝부분이나, 바늘, 핀셋등을 이용하는데요. 단단하고 얇고 뾰족하다면 어떤 것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홈에 핀을 집어넣으신 후 살짝씩 힘을 줘서 위로 올려주시면 쉽게 트레이를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4. 유심 트레이를 잡고 끝까지 빼냅니다.

 

유심 트레이는 유심을 장착하기 위한 장치이기 때문에 끝까지 밀어서 꺼내주실 수 있습니다.

 

 

5. 유심을 트레이에 재장착합니다.

 

유심이 트레이와 잘 결합되어 있지 않을 경우 스마트폰 긴급 전화만 가능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유심을 뺏다가 트레이에 맞게 꽂아주시길 바랍니다.

 

 

6. 유심 트레이를 스마트폰에 끝까지 밀어넣습니다.

7. 오류가 해결됬는지 확인합니다.

 

트레이가 제대로 삽입되지 않으면 안에 물이 들어가서 유심칩이 고장날 수 있음으로 모양에 맞게 끝까지 밀어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후 잠시만 기다리시면 유심이 인식되면서 네트워크 신호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며, 전화연결시에도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으실 것입니다. 만약 인식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을 껏다가 다시 켜보시길 바랍니다.

 

3. 스마트폰 설정 초기화하기

유심 칩을 제대로 꽂았음에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의 설정이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때에는 사용자 설정을 모두 초기화해서 유심을 제대로 인식시켜주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일반을 누릅니다.

 

 

3.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4. 모든 설정 초기화를 누릅니다.

 

 

5. 설정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6.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통화 가능 지역에서 사용하기

통화가 불가능한 지역인 경우에는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선 긴급 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보여지게 됩니다. 이 때에는 통화 가능 지역으로 이동하시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고지대, 터널, 지하, 동굴 같은 위치에서 자주 발생하는데 해당 위치를 벗어나셔야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 긴급 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시지 해결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위 방법을 모두 적용하셨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스마트폰 또는 유심의 손상으로 인한 오류이기 때문에 반드시 휴대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