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다음과 같은 메일 서비스와는 달리 구글 계정은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번호와 같은 인적 정보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그래서 보통 메일 인증을 받을 때 1회용으로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게임에 로그인을 할 때 사용하는 "깡통 구글 계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다수의 구글 계정은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삭제를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내가 지웠던 구글 계정에 중요한 정보가 있어서 당황하셨던 적이 분명히 있으셨을 것입니다.

 

저도 예전에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지웠던 구글 계정이 사실은 유튜브를 이용하는 계정이였던 것을 깨닫고 가슴이 철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유튜브말고도 애드센스를 포함해서 구글 계정에는 구글포토, 구글드라이브, 구글메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삭제했던 구글 계정을 다시 되살리는 방법이 궁금하실텐데요.

 

다행히도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복원이 가능한 조건이 있는데요. 구글의 개인정보 보호 및 약관을 확인해보면 일반적으로 절차는 삭제 시점으로부터 2개월 정도 걸리며, 대부분 데이터가 실수로 삭제된 경우에 대비하여 마련된 최대 1개월의 복구 기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는 지운 시점이 1개월 이내라면 언제든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1개월이 지나지 않으셨다면 목차 1번을, 1개월이 지나서 불가능하다면 목차 2,3번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방법

2. 구글 계정 복원 요청 제출하기

3. 구글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하기

 

1.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방법

삭제한 시점이 1개월이 되지 않았을 때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개월이 지나서 이번 방법으로 복원이 되지 않으면 이 때에는 목차 2,3번을 읽어주셔야 합니다. 글의 순서는 PC > 모바일에서 하는법 순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하는 법

1. PC에서 구글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복구하고 싶은 구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다음을 누릅니다.

 

 

5. 계정 삭제됨 안내 메시지에 다음을 누릅니다.

 

메시지를 살펴보면 "이 계정은 최근에 삭제되었으며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이 계정을 복원해 보세요." 텍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삭제한지 1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쉽게 복원이 가능할 것입니다.

 

 

6.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7. 삭제된 구글 계정이 복구되었습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로그인된 복원 계정 프로필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하는 법

1. 스마트폰에서 구글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누릅니다.

 

 

3. 복원하고 싶은 구글 아이디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계정 삭제됨 안내 페이지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5.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가 틀리다면 "다른 방법 시도"를 눌러 휴대폰 인증등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6. 계정 삭제 취소 메시지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성공-계정 삭제를 취소했습니다.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했으므로 Google 계정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텍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2. 구글 계정 복원 요청 제출하기

위 방법으로 구글 계정 복구가 되지 않으시다면 이미 1개월이 지났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구글 계정 복원 요청을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하여 계정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계정 복원 요청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Gmail.com 또는 @googlemail.com 이메일 주소일 경우 를 선택합니다.

 

 

3. 복구하고 싶은 구글 계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구글에서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5. 유용한 정보에 복구에 필요한 내용은 모두 입력합니다.

6. 제출을 클릭합니다.

 

유용한 정보에는 예를 들어서 계정이 사용 중지되기 전에는 어떤 작업을 하고 있었는지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삭제가 내가 원하지 않았던 오류나 버그, 해킹으로 인함일 경우 꼭 기입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구글 계정 복원 요청 제출시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로 답변이 온다고 하니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3. 구글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하기

구글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531-9000입니다. 만약 계정 안의 정보가 지워지면 큰일나는 중요한 자료이거나, 시일이 촉박하시다면 직접 전화를 걸어주신 후 상황을 설명하시고 복구를 요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