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대다수 분들은 휴대폰 갤럭시의 손전등의 밝기 강도를 강하게 하거나, 약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후레쉬들이나 과거의 스마트폰 모델들은 모두 단순히 손전등의 LED가 켜지거나, 꺼지게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갤럭시들을 보면 손전등 LED가 세밀하게 추가되면서 0단계부터 5단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두운 곳이라면 강도를 약하게 해서 눈이 아프지 않을만큼 세기를 바꿀 수도 있고, 조금 밝은 곳이라면 강도를 강하게 해서 환하게 비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은 설정 앱에서 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상단바를 내리고 보이는 퀵패널에서 1초안에 강도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편리하고 쉬운 방법만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내 주변의 환경과 눈에 맞게 밝기를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

1. 갤럭시 상단바를 아래로 끌어서 내립니다.

 

처음 끌어 내리면 위 화면처럼 퀵패널로 와이파이, 소리모드, 블루투스, 잠금, 비행기모드 등이 보이시고 아래에는 앱 알림과 같은 메시지들이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서 상세한 빠른 실행 메뉴버튼을 봐야하기 때문에 퀵패널 부분을 잡고 아래로 한번더 내려주셔야 합니다.

 

 

2. 퀵패널 부분을 한번 더 아래로 끌어 내립니다.

3. 손전등 글자를 클릭합니다.

 

퀵패널을 한번더 끌어 내리시면 위 화면처럼 기본 기능들이 상세히 보이는 빠른 실행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손전등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주의하실 것은 손전등 위 아이콘을 누르는 것이 아닌 [손전등] 글자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위의 아이콘만을 클릭하게 되면 단순히 플래시라이트가 ON/OFF되는 것이고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을 위해서는 설정으로 들어가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4. 사용 안 함 바를 눌러 손전등을 활성화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밝기 단계 1~5단계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밝기를 조절해주려면 반드시 손전등을 켜주셔야 합니다.

 

 

5. 밝기 단계를 조절합니다.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은 1단계가 제일 약한 강도이며, 5단계가 제일 강한 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3단계로 설정되어 있는데 현재 환경에 맞게 세기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변경된 밝기는 손전등이 꺼지더라도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세기를 한번 설정해두면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주의 하실 것은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로 4~5단계와 같이 너무 강하게 사용할 경우 카메라 불빛과 접촉된 피부에 저온 열상(화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또한 너무 강한 강도로 오랫동안 사용하면 LED 전구의 손상으로 손전등 기능이 고장날 수 있고 배터리 소모가 극심하여 빨리 방전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3단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단계의 경우에는 빛이 너무 약해서 켜져 있는지 몰라 계속 손전등이 활성화될 수 있는데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거나 뜨겁다면 혹시 손전등이 켜져 있지는 않나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낮에는 모르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꼭 조심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