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한손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의 한손모드는 아이폰의 한손조작모드와 동일하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두 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한손으로 사용하기에는 스마트폰의 액정 크기가 크기 때문에 제대로 조작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 갤럭시 한손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전체 화면이 축소되면서 한손으로도 쉽게 어디든 터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주로 운전을 하다가 한 손으로 잠깐 중요한 문자나 전화를 받아야할 때나 요리를 할 때 깨끗한 한손으로 휴대폰을 조작해야하는 등의 순간에 편리하게 갤럭시 한손모드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손모드를 켜는 것은 스마트폰이 어떤 화면에서라도 바로 킬 수 있도록 2가지 설정이 있어서 언제나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본인에게 더 편리하게 느껴지는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한손모드 사용은 생각보다 사용할 일이 적은 반면에 기능이 항상 켜져있게 되면 잘못된 조작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손모드 사용이 끝난 후 어떻게 하면 간단하게 해제시킬 수 있는지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에는 사용할 때에만 한손조작모드를 설정하고 이 후에는 항상 해제를 해주는 편이랍니다.

 

목차

1.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하는 방법

2. 갤럭시 한손모드 해제하는 방법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하는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유용한 기능을 클릭합니다.

 

 

3. 한 손 조작 모드를 누릅니다.

 

 

4. 사용 안 함 바를 클릭해서 사용 함으로 변경합니다.

 

 

5. 갤럭시 한손모드 실행으로 제스처 또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한손모드를 켜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제스처는 화면 하단의 가장자리 가운데에서 아래로 밀게 되면 한손조작모드가 켜지는 방식입니다. 방법의 예시는 상단 그림과 같이 화면의 어디든 정중앙에서 아래로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기만 하면 한손모드로 변경되게 됩니다. 버튼은 네비게이션 바의 홈 버튼을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한손모드가 실행되는 방식입니다.

 

 

두가지 중에서 편하신 것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한손모드를 제스처를 사용하게 되면 너무 자주 오조작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버튼으로 갤럭시 한손조작모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사용법

▲ 이제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한손모드가 실행되는데요. 위 화면처럼 갤럭시 한손모드는 처음에 우측으로 화면이 축소되어 하단에 고정되게 됩니다. 이것은 오른손으로 갤럭시를 사용할 때 유용한데요. 만약 왼손으로 한손모드를 쓰고 싶으시다면 화면 좌측에 보이는 "<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위 사진과 같이 왼쪽 한손모드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버튼, >버튼을 이용해서 현재 사용중인 손에 따라서 방향을 바꾸실 수 있으니 참고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제 한손모드를 종료시키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종료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한손모드로 이용되고 있는 화면 밖에 있는 빈 공간들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갤럭시 한손모드가 종료되게 됩니다.

 

 

▲ 빈 공간을 누르면 화면이 이렇게 전체화면으로 다시 변경되면서 한손모드가 꺼지게 되는 것이죠. 참고로 갤럭시 한손모드 화면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한손모드를 켠 후 보이는 화면의 변을 길게 누른 후 넓혀주시면 한손모드 이용 화면이 커지게 됩니다. 또한 한손모드 화면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움직이시면 화면의 표시 위치도 바꾸실 수 있으니 참고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해제하는 방법

갤럭시 한손모드는 잘못 눌렀을 때 켜지는 빈도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한손인 상황에서 쉽게 켜고, 끌 수 있어야하다보니 두손으로 사용이 가능할 때도 실수로 조작되어 켜지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한손조작모드를 사용할 일이 없을 때에는 기능을 완전히 해제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 한손모드를 실행합니다.

2.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3. 사용 중의 바를 눌러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4. 갤럭시 한손모드가 해제됩니다.

 

이렇게 한손모드가 켜진상태에서는 쉽게 설정에 진입해서 기능을 꺼줄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설정 앱 > 유용한 기능 > 한 손 조작 모드]를 들어가셔서 해제할수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