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T전화 단축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통신사가 SKT라면 T전화 앱은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전화 앱에 비해서 114 연계로 쉽게 걸려온 번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도 T전화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새는 스팸이나 광고성 전화가 많이 걸려오는데 관련 데이터가 많다보니 일반 전화앱에 비해서 편리해서 사용하기 좋더군요.

 

저는 이렇게 T전화를 이용하다보니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단축번호까지 설정을 해주었는데요. T전화 단축번호 설정은 2가지 방법이 있고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어서 유용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단축번호란 내가 지정한 특정한 번호를 길게 누르기만 하면 해당 기능에 추가한 상대방에게 곧바로 전화가 걸어지는 기능인데요. 굳이 연락처에서 상대방을 찾아서 통화버튼을 누르거나, 010부터 시작하는 11자리 휴대폰번호를 직접 다이얼에 입력하지 않아도 되서 전화를 더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가장 쉽게 T전화 단축번호를 설정하는 방법 2가지와 함께, 이미 추가된 단축번호를 해제하는 방법까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다른 전화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사전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먼저 T전화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목차

1. T전화 단축번호 등록 방법

2. T전화 단축번호 해제 방법

 

T전화 단축번호 등록 방법

1. 스마트폰에서 T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음성통화 설정을 누릅니다.

 

 

4. 단축번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번호의 우측 등록을 누릅니다.

 

 

6. 등록하고 싶은 상대방을 클릭합니다.

 

단축번호에서 등록을 누르면 현재 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 목록이 뜨는데요. 여기서 등록하고 싶은 상대방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런데 T전화 단축번호 설정으로 만연락처에 등록되지 않은 상대방을 지정하고 싶으시다면 상단 이름 또는 전화번호 검색에 직접 번호를 작성하신 후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7. T전화 단축번호가 설정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번에 등록을 해주었는데요. 이제 제대로 등록되서 사용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8. T전화 키패드에서 설정한 단축번호를 길게 누릅니다.

 

저는 1번을 등록해주었기 때문에 1버튼을 길게 눌러주었습니다. 이렇게 등록하신 번호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이 때 T전화 단축번호 설정은 0~999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두자리, 세자리의 번호로도 단축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땐 끝 자리 번호만 길게 눌러주시면 단축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246으로 누군가를 단축번호로 등록해놨다면 24를 누르고 마지막 6을 길게 누르면 전화가 걸리게 됩니다.

 

 

9. 등록한 단축번호로 전화가 걸리게 됩니다.

 

가장 편리하게 T전화 단축번호를 설정하는 방법

T전화 단축번호 설정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등록하는 방법이 있어서 함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T전화 앱에서 키패드를 실행합니다.

2. 원하는 번호를 길게 누릅니다.

 

 

3. 단축번호 안내 메시지에서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4. 원하는 상대방을 클릭합니다.

 

 

5. 단축번호가 설정됩니다.

 

이렇게 다이얼에서 곧바로 사용할 번호를 길게 눌러서 상대방을 등록시킬 수 있으니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T전화 단축번호 해제 방법

이제 T전화 단축번호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는 상대방이 편한 숫자에 단축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를 먼저 해주셔야지만 새로운 상대방을 등록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해제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1. T전화 앱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음성통화 설정을 누릅니다.

 

 

3. 단축번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4. 등록된 번호의 우측 해제를 누릅니다.

 

 

5. 단축번호가 해제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T전화 단축번호 등록 및 해제 방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렇듯 기본 전화 앱보다 더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한번 설치해서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