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구독취소를 한번에 쉽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는 이제 전세계에서 성별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유튜브에는 독특한 구독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구독은 팬이 된다는 개념으로 해당 유튜버를 내가 구독하게 되면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오거나, 새로운 소식이 있을 경우 나의 구독 페이지나 홈 화면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저도 유튜브를 하루에도 몇 시간씩 본지 5년 정도가 된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구독한 유튜버가 너무 많아서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알림에 정신이 없어진지도 오래된 것 같습니다. 이제 너무 많아진 구독으로 인해서 신규 동영상들을 모두 챙겨보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해졌고 상단바의 계속된 알림으로 직장 업무에도 집중할 수 없게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 유튜브 구독취소를 통해서 불필요한 유튜버들을 정리해주었습니다. 이 때 유튜브 구독취소를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은 나의 구독 유튜버 목록에서 정리를 해주면 몇십개의 구독도 한번에 취소시켜줄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모바일, PC 순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모바일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

2. PC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

 

모바일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에서 구독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서 전체 버튼을 누릅니다.

 

 

4. 관리를 클릭합니다.

 

 

5. 구독을 취소하고 싶은 유튜버를 왼쪽으로 밀어줍니다.

 

 

6. 나타난 구독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유튜브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현재 구독한 모든 유튜버들을 목록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개를 한꺼번에 구독취소를 시키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취소를 하고 싶은 유튜버들을 모두 밀어주신 후 취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가장 쉽고 빠르게 일괄 정리가 가능해집니다.

 

개별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

위의 목록으로 한번에 구독 취소로 정리해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지만 위 뿐만 아니라 개별 유튜브마다 구독을 쉽게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함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구독을 취소하고 싶은 유튜브로 들어갑니다.

2. 구독중 문구를 클릭합니다.

 

 

3. 구독 취소를 누릅니다.

 

 

4. 개별 유튜브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PC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

모바일뿐만 아니라 PC에서도 가장 쉽게 나의 구독 현황을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PC 유튜브에서 좌측 구독 버튼을 누릅니다.

 

 

2.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취소하고 싶은 유튜버 오른쪽의 구독중 문구를 누릅니다.

 

 

4. 구독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PC에서도 내가 현재 구독하고 있는 모든 유튜버들을 확인할 수 있고, 쉽게 우측 구독중 문구를 눌러 모두 한번에 정리해줄 수 있습니다.

 

PC에서 개별 유튜브 구독 취소하기

PC에서도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유튜버의 아이디를 클릭해서 보이는 화면에서 "구독중"을 클릭하면 개별적으로 모두 구독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