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파일 저장위치가 어디있는지 경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단순히 텍스트 메시지만 보내는 것이 아니라 jpg, png와 같은 사진과 avi, mp4와 같은 동영상 및 pdf, txt, world와 같은 파일까지도 다른 상대방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카톡으로 받은 파일들을 저장해서 보관할 수 있으며 나중에 USB 선으로 휴대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파일을 옮겨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카톡이 없던 예전에는 파일 공유를 할 때에는 주로 이메일을 이용했었는데 이제 PC카톡도 가능하고 휴대폰 데이터를 PC로 옮기는 것이 간편해졌기 때문에 카톡을 많이 사용하게 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저는 카톡으로 저장한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항상 컴퓨터에 옮겨서 백업해두기 때문에 파일 저장위치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데요. 이렇게 컴퓨터를 옮기시고 스마트폰에서 해당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휴대폰 저장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래서 이제 스마트폰과 PC를 USB를 연결했을 때 카톡 앱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사진, 동영상, 파일 저장위치가 어디있는지 정확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사전에 USB선으로 PC와 핸드폰을 연결하시길 바라며, 아래의 위치 경로를 순서대로 따라 열어주시면 쉽게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

2. 카카오톡 동영상 저장 폴더 위치

3. 카카오톡 파일 저장 위치

4. PC 카톡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 저장 위치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

 

1. PC와 스마트폰을 USB 선으로 연결합니다.

 

2. PC 내파일을 실행하고 스마트폰 폴더를 클릭합니다.

3. Phone 메모리를 누릅니다.

 

 

4. Pictures 폴더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5. KakaoTalk 폴더를 누릅니다.

 

 

6. 카카오톡으로 다운로드 받은 사진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는 [내PC > 스마트폰 > Phone > Pictures > KakaTalk]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카톡에서 다운받은 모든 사진과 캡처 기능을 이용해서 찍은 채팅 스크린샷 등의 파일등이 모두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저장 폴더 위치

1. Phone 폴더를 클릭합니다.

2. video 폴더를 누릅니다.

 

 

3.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것은 이처럼 카카오톡 사진 저장 위치와 동영상 저장 위치는 폴더 경로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카카오톡 동영상 저장 폴더 위치는 [내 PC > 스마트폰 > Phone > video]입니다.

 

카카오톡 파일 저장 위치

1. Phone 폴더를 누릅니다.

2. KakaoTalkDownload 폴더를 클릭합니다.

 

 

3.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 받은 모든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히자마녀 카카오톡 파일 저장 위치는 [내 PC > 스마트폰 > Phone > KakaoTalkDownload]입니다. 여기서 pdf, excel, word, mp3와 같은 모든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PC 카톡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 저장 위치

PC 카톡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 저장 위치는 [문서 > 카카오톡 받은 파일]입니다. PC카톡은 스마트폰 카톡 앱과 다르게 사진, 동영상, 파일의 저장 위치가 모두 위 경로에 저장됩니다. 그래서 파일 종류에 따라서 다른 경로로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PC 다운로드 파일 저장 위치는 PC 카톡 프로그램 내부에서 변경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추가 꿀팁을 확인하셔서 자신의 컴퓨터에 PC 카톡 앱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확인해보시고 원하시는 위치로 바꿔보세요.

 

PC 카톡에서 저장 위치 확인 및 변경

1. PC 카톡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톱니바퀴 버튼 > 설정을 누릅니다.

 

 

3. 채팅을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 폴더를 확인합니다.

5. 변경을 누릅니다.

 

 

6.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선택합니다.

7. 확인을 누르면 저장 위치가 변경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