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원활한 사용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트북의 사양대로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기 위해서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거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와이파이 자동 연결을 활성화하는 등을 말입니다. 이 중에서 저는 음악을 들으면서 노트북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가지고 있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제품을 노트북과 블루투스 연결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최근 사용되는 거의 모든 노트북의 경우 블루투스 기능이 존재하며, 갤럭시 버즈, 에어팟, 에이블팟, QCY 시리즈와 같은 모든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데스크탑의 경우 블루투스 기능이 없기 때문에 블루투스 동글이라는 USB 형태의 블루투스 신호 기기를 별도로 구매하여 삽입시켜줘야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시 준비물은 블루투스 지원 이어폰과 페어링 방법입니다. 페어링이란 블루투스를 연결해주는 작업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페어링은 각 이어폰 제조사별로 다를 수 있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어폰의 페어링 방법은 반드시 숙지하고 계셔야합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버즈, 에어팟 류는 충전 케이스에 이어폰을 넣어주신 후 뚜겅을 열어주거나 케이스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준비 상태가 되거나 이어폰을 귀에 꽂은 상태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연결 준비상태로 변경됩니다. 이 점을 참고하셔서 본문의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진행해보시고, 그래도 블루투스 연결 안됨, 끊김 문제가 발생한다면 목차 2번을 참고하여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2.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안될 때 4가지 해결 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1. 노트북에서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장치를 누릅니다.

 

 

3. Bluetooth를 활성화하고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Bluetooth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켬/끔 상태를 만드실 수 없다면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따라서 컴퓨터 최신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방법을 참고하셔서 노트북에 맞는 최신 멀티미디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은 목차 2번의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안될 때 해결 방법에서도 다루고 있으니 글을 내려서 읽어주셔도 좋습니다.

 

 

4.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에서 Bluetooth (마우스, 키보드, 펜 오디오)를 클릭합니다.

 

 

5. 디바이스 검색이 시작되며 준비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페어링 상태로 만듭니다.

 

각 이어폰별 페어링 상태는 다르기 때문에 본인 이어폰에 대한 가이드북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보통 충전 케이스 안에 이어폰을 모두 넣고 뚜겅만 열어주면 검색되거나, 충전 케이스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이어폰을 두 귀에 모두 꼽고 이어폰을 두 손으로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대부분 페어링 준비상태로 진입되어 블루투스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6. 검색된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합니다.

 

 

7. 연결되어 사용 준비가 끝나면 완료를 누릅니다.

 

 

8.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이 완료되어 오디오 아래에서 이어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안될 때 4가지 해결 방법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이 연결되었으나 노트북에서 소리를 재생해도 이어폰에서 들리지 않는 경우

설정의 블루투스 페이지로 들어가신 후 현재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을 장치 제거를 진행한 후 다시 위에서 소개한 연결 방법으로 재연결을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검색 페이지에서 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보이지 않는 경우

① 본인이 소지한 블루투스 이어폰의 페어링 방법이 맞는지 다시 확인 후 시도해봅니다.

② 블루투스 이어폰의 배터리가 낮으면 검색에 뜨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 10분간 이어폰을 충전 후 다시 페어링을 시도해보세요.

③ 블루투스 이어폰이 스마트폰과 연결된 상태라면 스마트폰의 연결을 끊고 페어링을 다시 시도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1:1로 가능하기 때문에 이어폰이 이미 다른 디바이스와 블루투스 연결된 상태라면 노트북과 연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노트북 최신 블루투스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1. 윈도우 검색창에서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2. Bluetooth를 클릭합니다.

 

 

3. 나의 블루투스 장치에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4.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5. 최신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면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최신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로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드라이버 초기화하기

장치관리자 > Bluetooth > 장치 우클릭 > 디바이스 제거를 누릅니다. 장치가 제거되면 노트북을 재시작하면 블루투스 드라이버 재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 후 다시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여기까지 진행했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노트북 AS 수리점에 방문하셔서 블루투스 신호 문제에 대한 AS를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