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단톡방 만들기로 가장 쉬운 2가지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서는 사람들과 대화를 주고 받기 위해서 방을 만들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1:1 대화도 가능하지만 다자간 대화가 가능한 단체톡방(단톡방)을 만들어서 많은 사람과 함께 하나의 방에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회사, 학교, 학원, 친구들과 참여하고 있는 단톡방이 하나쯤은 있으실 것이기에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다른 사람이 단톡방에 초대해서 이용을 해보셨을텐데 그래서 직접 처음부터 단톡방을 만들어서 사람들을 초대해보신 적은 없으실 것입니다. 저도 단톡방을 누군가 초대해줘서 들어가봤지 직접 방을 만들정도로 주도적인 성격은 아니였는데요. 이번에 소모임겸 취미생활을 해보기 위해서 마음맞은 친구들을 모으게 되어서 직접 카카오톡 단톡방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중요한것은 카톡 단톡방 만들기는 2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기에 본인이 생각하기에 편한 것을 선택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방법을 소개드리자면 첫번째는 단톡방에 초대할 다른 인원과의 1:1방에서 다른 인원들을 초대해서 단체톡방을 만드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아예 처음부터 단톡방을 가입 인원들을 초대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 1:1톡방을 단톡방으로 만들게 되면 기존 1:1 대화방이 사라지기 때문에 대화내용 등 중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두번째 방법으로 단톡방을 새롭게 만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쉽게 만들기

1. 1:1 채팅방을 단톡방으로 전환하는 방법

2. 신규 단톡방 만드는 방법

 

1:1 채팅방을 단톡방으로 전환하는 방법

1. 친구와의 1:1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채팅방 서랍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대화상대 초대를 누릅니다.

 

 

4. 단톡방에 초대하고 싶은 인원을 모두 선택합니다.

5. 우측 상단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화상대 초대 페이지에서는 나의 카톡 친구 목록이 보여집니다. 아래로 직접 스크롤을 내려서 친구를 찾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친구가 너무 많거나 직접 찾기 힘드시다면 상단 검색창에서 친구이름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6. 단톡방 사진과 이름을 설정합니다.

 

채팅을 시작하기 전에는 카톡 단톡방 만들기로 처음 설정하고 본인이 채팅방 사진과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처음 설정한 채팅방 사진과 이름은 다른 모든 대화상대에게도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만약 사진과 이름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 채팅방 사진은 참가자들의 프로필사진들이 보여지고, 채팅방 이름은 참가자들 이름이 쉼표로 구분되어 길게 보여집니다.

 

 

7. 우측 상단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카톡 단톡방 만들기 성공입니다.

 

이제 만들어진 단톡방에 메시지를 하나 입력하시면 즉시 친구들이 방에 초대되면서 방이 만들어집니다. 참고로 메시지를 보내지 않고 위 설정 화면에서 뒤로가기를 누를 경우 단톡방이 만들어지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꼭 메시지를 하나 보내셔야 친구들이 초대되면서 단톡방이 개설됩니다.

 

신규 단톡방 만드는 방법

친구와의 1:1 채팅방으로 단톡방을 만들고 싶지 않은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완전히 새로운 신규 단톡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채팅 메시지 메뉴를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말풍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일반채팅을 누릅니다.

 

 

4. 대화상대 초대 페이지에서 단톡방에 초대할 친구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5. 다음을 클릭합니다.

 

첫번째 소개드렸던 방법과 동일하게 친구를 검색하셔도 되고, 직접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찾으신 후 체크하셔도 좋습니다.

 

 

6. 채팅방 사진 설정 및 이름을 기입합니다.

 

 

7. 모두 설정하셧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만들어진 단톡방에 메시지를 하나 기입합니다.

9. 친구들이 단톡방에 초대되며 개설됩니다.

 

마치며

이렇게 다른 사람들에게서 초대만 받아서 이용했던 카톡 단톡방을 직접 만드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깜짝 놀라셨을텐데요. 이제 이 기능을 활용한다면 나의 취미나 대화가 맞는 소수그룹들을 묶어서 채팅방을 만들 수 있음으로 예전보다 훨씬 편리하게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공지 올리기 방법 2가지 (등록, 수정, 삭제, 내리기)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설정 방법 (거부 해제 풀기)

 

또한 카톡 단톡방 만들기 후 채팅방에서 설정하거나 활용하기 좋은 다른 꿀팁들도 작성했던 글들이 있으니 함께 참고하신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