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과 나의 데이터 사용량을 관리하기 위한 경고 및 제한 설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을 와이파이와 같이 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그래서 갤럭시에서 핫스팟을 켜게 되면 주변에 있는 태블릿이나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신호로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핫스팟의 경우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나의 기기가 아닌 타인의 기기의 연결을 제한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핫스팟으로 연결해서 사용되는 기기가 많아질수록 나의 데이터 사용량이 크게 늘어남으로 갤럭시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 방법, 암호 만들기를 참고해서 비번을 걸어두시는 것이 좋겠죠.

 

 

그렇다면 이렇게 사용되는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저의 경우에는 카페나 도서관을 이용할 때 공용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거나 속도가 너무 느릴 때에는 갤럭시 핫스팟을 켜셔 이용하곤 하는데요. 저의 통신사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량이 무제한이 아니기 때문에 한달마다 사용되는 스마트폰+핫스팟 데이터 사용량이 걱정되는 일이 많습니다. 만약 한달이 다 지나지 않았는데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을 모두 소진할 경우 이후에 사용되는 데이터에 따라서 요금이 추가되거나,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걱정이 있으시다면 정확히 내가 보고 싶은 기간동안의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너무 많은 데이터 소모를 하지 않기 위해서 특정한 데이터량마다 경고를 받거나, 데이터를 제한시켜서 이용을 차단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글을 참고하신다면 핫스팟 사용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1.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2.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제한 및 경고 설정하기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 사용을 누릅니다.

 

 

4.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클릭합니다.

 

 

5. 페이지 하단에 있는 목록을 아래로 내립니다.

 

 

6.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7.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상단의 날짜를 누릅니다.

 

기본으로 표시되는 것은 현재 달의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갤럭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 이용했던 달의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을 보고 싶다면 위의 기간 날짜를 클릭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8. 보고 싶은 기간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은 최근 5개월간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저의 경우 현재 22/03월이기 때문에 21/11월부터 ~ 22/03월까지 한달별로 사용된 핫스팟 데이터량을 볼 수 있습니다.

 

 

9. 선택한 기간의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합니다.

 

핫스팟 데이터의 사용량은 전체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21/12월 한달간 핫스팟으로 15.90GB를 사용했었던 것을 볼 수 있었네요. 이렇게 조회하셔서 나의 사용량을 파악하고 관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제한 및 경고 설정하기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이 너무 많아서 통신사 요금제가 매번 초과되어 추가결제나 속도제한이 걸리신다면 아래의 핫스팟 데이터 제한 및 경고 설정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1. 설정 앱 > 연결 > 데이터사용을 클릭합니다.

2.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를 누릅니다.

 

 

3. 데이터 경고 설정 및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 데이터 경고 설정: 설정한 데이터량을 초과하면 경고 알림 팝업이 표시됩니다.
  •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설정한 사용한도 데이터량에 도달하면 모바일 데이터 연결이 꺼집니다.

 

4. 데이터 사용한도를 클릭합니다.

 

 

5. 원하는 데이터 사용한도량을 입력합니다.

6.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정한 데이터량이 초과되면 경고 및 자동 제한(차단)됩니다. 이렇게 설정해두신다면 갤럭시 핫스팟 데이터량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되고 만약 핫스팟(와이파이) 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USB선을 활용해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갤럭시 USB 테더링 연결 설정 방법 (PC 인터넷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