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T전화 다크모드 설정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전화는 기본전화 앱과 달리 전화 화면에서 발신자의 간략한 정보를 미리 알 수 있고 스팸과 사기 전화를 자동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삼성의 갤럭시 기본 전화보다는 T전화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 화면을 볼 때마다 눈부심이 심해서 다크모드로 설정해보려고 합니다.

 

다크모드란 검은색 배경에 콘텐츠 글자가 흰색으로 표현되는 테마로 기본으로 설정된 흰 배경에 글자가 검은색인 것과 완전히 대비되는 색상입니다. 그래서 밤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나 화면 밝기를 키워도 눈이 부시지 않고 싶으시다면 T전화 다크모드 설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T전화 다크모드 설정 방법

1. T전화 기본테마를 다크모드로 적용하기

2. 시스템 설정에 따라서 다크모드로 바꾸기

3. 직접 다크모드 테마 만들기

 

T전화 기본테마를 다크모드로 적용하기

1. 스마트폰에서 T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T전화 테마를 클릭합니다.

 

 

4. 기본테마에서 다크테마 적용하기를 누릅니다.

 

 

5. T전화 앱이 다크모드로 설정됩니다.

 

시스템 설정에 따라서 다크모드로 바꾸기

보통 다크모드를 사용할 땐 스마트폰의 모든 설정과 앱들을 다크모드로 맞춰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냐하면 검은색 배경인 다크테마로 이용하다가 갑자기 흰색 배경이 나오면 눈뽕(눈부심) 현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래 방법으로 스마트폰에 모든 시스템 설정을 다크모드로 설정하고 T전화도 함께 변경되도록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의 상단바를 아래로 내립니다.

2. 다크모드를 찾아서 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대다수 설정화면들이 다크모드로 맞춰집니다. 또한 시스템에 맞춰서 다크모드로 변경되는 앱들이 많으니 유용한 기능입니다.

 

 

3. T전화 앱 > 설정 > T전화 테마에서 시스템 모드를 적용합니다.

 

 

4. T전화 앱이 시스템에 맞춰서 다크모드로 변경됩니다.

 

이제 상단바를 내리고 다시 다크모드를 해제하면 T전화도 다크모드가 함께 해제되게 됩니다. 즉 시스템 설정과 맞춰지게 되었으니 쉽게 테마를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접 다크모드 테마 만들기

마지막으로 T전화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만든 테마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T전화 > 설정 > T전화 테마]로 들어간 후에 상단에서 [내가 만든 테마]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나의 테마 만들기를 선택하면 T전화앱의 화면들을 내 마음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테마를 만드는 것은 단순히 내가 가지고 있는 갤러리의 사진을 배경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쉽게 내가 원하는 디자인 또는 다크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크모드를 이용하고 싶다면 갤러리 사진에서 검은색 배경을 테마로 설정하시면 되겠죠.

 

T전화에서 제공하는 다른 테마 둘러보기

여담으로 T전화 다크모드 설정을 알아보시는 여러분들께 한가지 좋은 팁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다크모드를 디자인이 좋아서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굉장히 유용한 팁이 될 것입니다. T전화에서는 공식테마로 귀엽고 재미있는 인기 캐릭터의 테마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테마를 확인해보시고 원클릭으로 쉽게 테마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1. T전화 테마 메뉴에서 공식 테마를 확인합니다.

2. 보고 싶은 테마를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넘겨서 T전화 화면들의 디자인을 확인합니다.

4. 마음에 드신다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5. 적용하기를 클릭합니다.

 

 

6. T전화가 선택한 테마로 변경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