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슬림에서 오늘 글에서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오류를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기능중 하나가 바로 작업표시줄인데요. 작업표시줄에서는 현재 켜진 프로그램, 인터넷 등의 창이 표시되기에 멀티테스킹을 할 때에 필수적입니다. 또 우측 편에서는 현재 날짜와 시계, 인터넷 연결 상태, 날씨가 보여지고 노트북의 경우에는 배터리 상태까지 확인이 가능함으로 없어서는 안될 기능인데요.
오늘 갑작스럽게 컴퓨터 아래의 작업표시줄이 보이지 않고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해서 곤란함을 느끼게 되었는데 원인을 알고 보았더니 설정에서 작업표시줄 숨김 처리를 해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원인인 경우에는 마우스를 작업표시줄 쪽으로 내리면 표시되다가 마우스를 다시 위로 올리면 아래로 내려가면서 사라지는 현상을 겪고 계실 것입니다.
이런 오류를 생기셨다면 본문의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으로 설정을 바꿔주시면 가장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작업표시줄이 마우스의 방향대로 세로로 이동한다거나, 태블릿모드만 이용하면 사라지는 경우도 모두 해결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 바탕화면의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개인 설정(R)을 클릭합니다.
3. 작업 표시줄을 누릅니다.
4. 자동 숨기기 기능을 모두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5.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이 다시 표시됩니다.
이렇듯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 숨김처리는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와 태블릿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으로 숨기기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위 2가지 기능이 켬상태인 경우에는 작업표시줄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바로 위에 보여지는 사진처럼 그대로 설정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다시 작업표시줄을 표시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작업표시줄 잠금은 켬 상태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이 잠금처리로 인해서 마우스 방향으로 작업표시줄이 옮겨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해보면 다시 정상적으로 화면 하단에 작업표시줄이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었네요. 아마도 대부분 화면을 조금 더 크게 활용하면서 영화나 게임을 하기 위해서 숨김 처리를 해두신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언제든 위 설정 방법으로 다시 작업표시줄을 항상 보여지게 고정시킬 수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