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PC) 및 모바일(APP)에서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개발한 웨일(whale)은 높은 보안성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인기 브라우저입니다. 네이버에서 개발하다보니 네이버 사용에도 최적화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PC, 스마트폰에서도 설치 후 사용할 수 있고 편의 기능들이 많아서 저도 주로 사요하고 있는 인터넷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른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은 당연하게도 웨일에서도 지원하고 있기에 요즘 유행처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크모드를 웨일에서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다크모드란 검은색 화면에서 주요 콘텐츠는 흰색으로 표시해주는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말합니다. 그래서 어두운 밤 중에서 다크모드를 이용하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고 평상시에는 멋진 검은색 테마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설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지원되는데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설정 방법

1. PC 웨일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하기

2. 스마트폰 웨일 APP 다크모드 설정하기

3. 핸드폰 인터페이스를 다크모드로 바꾸기

 

PC 웨일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하기

1. 컴퓨터에서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점 3개 모양)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모양을 클릭합니다.

 

 

5. 다크 모드 사용하기 토글을 눌러 활성화합니다.

 

 

6.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을 체크합니다.

 

PC 웨일 브라우저에서 다크모드를 적용하면 기본 설정으로 인터페이스에 적용이 체크되어 있는데요. 인터페이스에 적용을 누르면 웨일 브라우저 상단과 오른쪽 기능줄만 다크모드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꼭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을 체크하셔야지만 웨일 브라우저에서 보여지는 모든 화면을 다크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에 적용과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 비교

왼쪽이 인터페이스에 적용한 다크모드이고 오른쪽이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한 다크모드입니다. 차이가 한눈에 들어오시죠? 그래서 꼭 PC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사용시 웹 콘텐츠에도 적용시켜주세요.

 

PC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적용 예시

다크모드가 적용된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네이버뿐만 아니라 유튜브, 구글, 다음 등에서도 다크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디서든 검은색 배경에 흰색 텍스트로 사용해보세요.

 

스마트폰 웨일 APP 다크모드 설정하기

1. 스마트폰에서 Whale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고급 아래의 다크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5. 다크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6. 항상 다크 모드로 이용을 체크합니다.

 

모바일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설정시 지원하는 기능은 4가지가 있습니다. 시스템 설정을 사용은 스마트폰이 라이트/다크모드에 따라서 연동해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항상 다크 모드로 이용은 언제나 다크모드 적용을 뜻하고, 시간 설정은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예를 들어서 밤 시간에만 설정)에만 다크모드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변 밝기에 따른 적용은 스마트폰 조도센서가 밝기를 인식한 후 주위가 어둡다면 네이버웨일이 다크모드로 자동 전환되게 되는 기능입니다.

 

 

7. 다크모드 고급 설정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밝기 자동 조절(밝기가 30% 이하인 경우 화면을 더 어둡게 만듭니다.) 및 웹 페이지를 다크 모드로 표시가 있는데요. 여기서 꼭 웹 페이지를 다크 모드로 표시는 활성화해주시길 바랍니다.

 

 

8. 모바일 네이버 웨일 앱이 다크모드로 설정됩니다.

 

핸드폰 인터페이스를 다크모드로 바꾸기

마지막으로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설정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모든 앱(카톡, 게임, 페북, 인스타, 설정)등을 한꺼번에 다크모드로 적용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특정 앱(웨일)만 다크모드로 사용하고 다른 앱은 흰색 배경으로 보여진다면 불편하겠죠. 이 때에는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4가지 (예약시간 자동켜기) 글을 읽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위 링크한 글에선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앱도 강제적으로 다크모드로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