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에서 기본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면 '찰칵'하는 셔터음이 들리게 됩니다. 이 땐 이어폰을 끼고 있거나, 무음으로 설정하더라도 휴대폰 스피커로 셔터음이 크게 나오게 되는데요. 재밌는 점은 우리나라와 일본을 제외한 다른 모든 국가의 스마트폰에서는 카메라 촬영시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유가 궁금해서 찾아본 결과 불법적 촬영인 '몰카'를 막기 위해서 기본 카메라 촬영시 무조건 소리가 나게 만들게 되었다는데 국내/일본에서 유통되는 스마트폰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카메라 셔터음 표준안'에 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재밌는 점은 갤럭시 카메라 촬영시 나오는 셔터음은 법적 규제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의무사항도 아니고 법적 강제성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 소개드리는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을 이용해서 셔터음을 음소거해서 사용하셔도 전혀 문제가 없기에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촬영 셔터음은 60 ~ 68 dB사이의 큰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큽니다. 저의 경우에는 대학교 때 교수님의 칠판 내용을 갤럭시 카메라로 찍으려다가 조용한 강의실에서 셔터음이 너무 큰 나머지 챙피함을 당한 기억이 있을 정도입니다. 요즘에는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해외 스마트폰을 직구한 후 한국어로 설정을 바꿔서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핸드폰들은 해외에서 제조/유통되는 것이다보니 자동으로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 우리의 갤럭시 카메라도 무음으로 바꿔서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주는게 좋겠죠.

 

참고로, 카메라 소리를 떠나서 불법촬영은 무조건 범죄입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무음으로 변경한후 불법촬영을 하게 될 경우 성폭력범죄 처벌 특례법에 따라서 5년 이하 징역, 1천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1. 무음 카메라 앱 설치하기

2. 갤럭시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하기

 

무음 카메라 앱 설치하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으로 가장 쉽게 이용하는 것은 무음 카메라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때 설치해야할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모든 카메라 앱이 포함됩니다. 즉 기본 카메라만 아니면 어떤 카메라 앱이든 촬영시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요즘에는 기본 카메라보다 필터와 다양한 기능들이 자동 적용되는 앱들을 훨씬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런 앱들을 이용하면 카메라 셔터음을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갤럭시 무음 카메라 앱은 유라이크, 푸디, 소다, 싸이메라, 스노우(SNOW)가 있습니다. 모두 요새 카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과 같은 SNS용 사진을 찍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터 앱들입니다. 기본 카메라보다 기능들도 다양할뿐만 아니라 이번 글에서 소개드리고 싶은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기능도 자동 적용되어 있기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하기

이번에는 갤럭시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는 별도 앱을 설치해야만 가능했지만 기본 카메라를 사용할 일도 많기에 아래 방법도 필수로 적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기본 카메라 앱은 다른 앱들과 비교할 수 없는 초고화질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기에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이죠.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tEdit (Settings Database Editor)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 앱은 갤럭시의 시스템 설정 값을 쉽게 변경해주는 앱으로 사용법도 간단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etedit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컴퓨터와 갤럭시를 usb연결해서 프로그램상에서 시스템 값을 변경해야해서 불편하니 위 앱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2. setedit 앱을 실행합니다.

3.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복잡해보이는 시스템 문장 목록이 보여지는데요. 목록을 내려서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이 설정이 바로 기본 카메라 촬영시 셔터음이 출력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숫자 1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꺼주면 셔터음이 음소거 된답니다.

 

 

4. Edit Value를 누릅니다.

 

 

5. 숫자 1을 지우고 0을 입력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조금이라도 다뤄보신 분들은 이해가 쉬우실텐데요. 1은 기능을 켜는 것이고, 0은 기능을 끄는 것입니다. 즉 0으로 바꿔주면 갤럭시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이 되는 것이죠.

 

 

6.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가 0으로 변경됬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앱을 종료해주시고 기본 카메라를 실행해서 소리가 꺼졌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 갤럭시 상단바를 내리고 무음모드 또는 진동모드로 변경합니다.

 

갤럭시가 소리모드로 되어 있다면 기본 카메라 촬영시 셔터음을 제외한 촬영음이 나올 수 있으니 꼭 무음이나 진동모드로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8. 카메라 촬영시 셔터음이 음소거됩니다.

 

사진을 찍던, 동영상을 찍던 갤럭시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소리 때문에 망설여지던 순간에 자유롭게 기본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