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이슈인 갤럭시 싱글테이크 설정 및 사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카메라로 무언가를 찍을 때에는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현재를 놓치지 않고 찍어야하는 순간 어떻게 해야 더 잘찍을 수 있을까? 고민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런 걱정을 완벽히 덜어줄 수 있는 갤럭시 카메라 기능이 바로 싱글테이크입니다.

 

갤럭시 싱글테이크(Single Take)란 단 한번의 촬영으로 최고의 사진과 동영상을 다수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싱글테이크에는 최신 AI 카메라 기술이 들어가서 촬영시 라이브 포커스, 초광각, 타임랩스, 부메랑, 흑백사진, 음악삽입동영상 등 다양한 렌즈와 기능들을 활용한 결과물이 모두 촬영됩니다. 이 후에 찍힌 무수히 많은 결과물들 중에서 최신 AI가 분석 후 베스트로 설정한 최대 10개의 사진과 4개의 동영상을 갤러리에 저장시켜주게됩니다.

 

이렇듯 사람, 풍경, 동물, 여행, 음식 등 어떤 상황에서든 가장 간편하게 최고의 결과물을 얻고 싶으시다면 갤럭시 싱글테이크 촬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저는 놓치지 말아야하는 짧은 순간에는 어김없이 싱글테이크를 실행하곤 하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직접 사진,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보다 싱글테이크로 단 한번만 촬영하면 고화질+베스트로 선정된 다수의 사진과 동영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갤럭시 싱글테이크 사용 방법을 읽고 한번만 사용해보시면 그 매력에 푹 빠지실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목차

1. 갤럭시 싱글테이크 사용 방법

2. 갤럭시 싱글테이크 빠른 설정 등록하기

3. 갤럭시 싱글테이크 시간 조절하기

4. 갤럭시 싱글테이크 촬영기능 선택하기

 

갤럭시 싱글테이크 사용 방법

요즘 스마트폰 갤럭시 카메라는 DSLR 못지 않는 화질은 물론,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이 너무 많다보니 아마 갤럭시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모두 이용해보신 분은 손에 꼽을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기능이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상황에서 찍어야하는지 모르셨을텐데요. 앞으로도 모르셔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갤럭시 싱글테이크 사용법만 알고 계시면 되니까요.

 

갤럭시 싱글테이크 제공 기능 ↓

 

  • 사진 : AI Best Moment, 울트라 와이드 샷, 라이브 포커스, AI 필터, 스마트 크롭
  • 비디오 : 빨리 감기(BGM 적용), 뒤로 감기(BGM 적용), 부메랑(BGM 적용), 원본 동영상(마이크 음성 포함)
  • 결과물은 전용 갤러리 뷰어에서 한눈에 보이도록 묶어 보여주며, 비디오는 Preview play 제공
  • 결과물 합치기 Create Movie 및 대표 이미지 변경(Crown 표기), 일괄 삭제/공유
  • 이벤트 동영상(뒤로 감기, 부메랑)은 최대 2개의 감지된 구간에 대하여 저장됨

 

그럼 이제 아래에서 갤럭시 싱글테이크 사용법(촬영부터 결과물 확인까지)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빠른 실행에서 싱글테이크를 클릭합니다.

 

 

3. 싱글테이크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4. 카메라를 찍고 싶은 순간 촬영버튼을 한번만 클릭합니다.

 

 

5. 싱글테이크 촬영시간 동안 계속 촬영합니다.

 

싱글테이크는 사진, 동영상을 여러가지의 기능과 효과로 촬영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각도, 재미난 표정, 주위를 이리저리 바꾸면서 촬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갤러리에서 싱글테이크 파일을 클릭합니다.

 

싱글테이크 촬영의 결과물은 갤러리 파일상 좌측 하단에 싱글테이크 마크가 박혀져있습니다. 쉽게 찾아서 클릭하여 열어보세요.

 

 

7. 하단에서 싱글테이크 바를 위로 끌어올립니다.

 

가장 잘나온 사진이나 동영상이 싱글테이크 대표로 보여집니다. 다른 싱글테이크 사진 및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해선 하단 바를 위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8. 싱글테이크 촬영 사진 및 동영상을 모두 확인합니다.

 

확인해보시면 다양한 필터가 적용된 사진들과 슬로우모션 적용 동영상, 노래가 삽입된 짧은 동영상 등 다양한 결과물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그 짧은 갤럭시 싱글테이크 촬영 시간동안 이렇게 훌륭한 결과물들이 나왔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으실 것입니다.

 

싱글테이크 대표 사진/동영상 바꾸는 방법

갤러리 앱에서 확인할 때 가장 대표로 보이는 사진/동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다른 싱글테이크 결과물을 선택하여 대표로 바꿀 수 있어요.

 

1. 싱글테이크 바를 위로 끝까지 끌어올립니다.

 

 

2. 우측 상단 선택을 클릭합니다.

 

 

3. 설정하고 싶은 사진/동영상을 체크합니다.

4. 좌측 하단 왕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갤럭시 싱글테이크 대표 베스트 샷으로 설정됩니다.

 

갤럭시 싱글테이크 빠른 설정 등록하기

간혹 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했는데 하단에 싱글테이크 빠른 실행 버튼이 없어서 사용이 어렵다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실행에 어떻게 싱글테이크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참고로 갤럭시 스마트폰이 구기종이거나 구버전이라면 싱글테이크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갤럭시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자동 / 수동)으로 꼭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주세요.

 

1. 갤럭시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2. 싱글테이크를 길게 누른 후 하단으로 끌어내립니다.

 

 

3. 빠른실행에 등록되었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이제 편리하게 싱글테이크를 빨리 실행해보세요.

 

갤럭시 싱글테이크 시간 조절하기

갤럭시 싱글테이크 시간은 기본 10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시간이 길수록 더 많은 사진,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이는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싱글테이크 촬영시간이 너무 길다면 줄여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 갤럭시 카메라 앱에서 싱글테이크를 누릅니다.

2. 우측 하단에서 10초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갤럭시 싱글테이크 시간을 조절합니다.

 

좌측으로 다이얼을 밀면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우측으로 다이얼을 밀면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가장 적게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은 3초이며, 최대한 길게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은 15초입니다.

 

갤럭시 싱글테이크 촬영기능 선택하기

갤럭시 싱글테이크의 결과물상 내게 필요없는 기능이 있다면 해제하여 싱글테이크를 보다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의 부족한 용량을 관리할 수 있고, 내게 딱맞는 기능들로만 찍힌 사진, 동영상을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1. 카메라 앱에서 싱글테이크를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V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맞춤 촬영 옵션에서 필요한 기능만 체크합니다.

 

갤럭시 싱글테이크 맞춤 촬영 옵션에서는 필터 적용 동영상, 필터 적용 사진, 속도 효과 동영상, 인물 사진, 다양한 화각 사진, 하이라이트 동영상 기능이 제공됩니다. 불필요하다면 체크해제를, 필요하다면 모두 체크 상태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