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PC에서 크롬 모바일 모드로 화면 보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보다는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높아지다보니 대다수의 웹사이트에서도 모바일 모드를 지원하고 있고 모바일 화면에서만 제공되는 기능들도 존재합니다. 그렇다보니 PC에서 모바일 화면 보기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이용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을 수 있던 메뉴가 PC에서는 찾기가 힘들 때
  • 이용하려는 웹사이트가 모바일 모드만 지원하는 경우
  • 모바일 화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을 때

 

저도 은행, 메일, 결제까지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니 간혹 PC를 사용이 더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았는데요. 이럴 때마다 PC 모바일 화면 보기를 이용하면 수월하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가장 쉽게 PC 크롬 모바일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3가지를 준비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 모드로 보는 방법

1. 확장프로그램으로 모바일 화면 보기

2. F12 개발자모드에서 스마트폰 화면 사용하기

3. 주소창 변경으로 모바일 사이트 접속하기

 

1. 확장프로그램으로 모바일 화면 보기

1. 모바일화면 전환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를 실행합니다.

2. Chrome에 추가를 누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이름은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인데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기도 하고 대표적인 스마트폰인 갤럭시, 아이폰 화면을 선택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주소창 우측에서 퍼즐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운받은 확장프로그램 우측의 핀 마크를 클릭합니다.

 

PC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쉽게 찾아서 이용하기 위해서 빠른 실행에 등록시키는 과정입니다.

 

 

6. 프로그램이 주소창 우측에 고정됩니다.

 

이제 어떻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PC 크롬을 모바일 화면으로 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7. 모바일 화면으로 보고 싶은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8. 화면 전환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9. Android 또는 iOS를 선택합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 화면을 보고 싶기에 Android를 선택해주었는데요. 아이폰 화면이 편리하시다면 iOS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0. Android KitKat을 클릭합니다.

 

 

11. PC크롬을 모바일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해두면 사이트를 이동하거나, 다른 사이트를 실행하더라도 계속 설정한 스마트폰 화면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 싶으시다면 프로그램 아이콘을 눌러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 현재 Iphone 6 및 iPad를 모두 지원하니 참고해서 사용해보세요.

 

2. F12 개발자모드에서 스마트폰 화면 사용하기

두번째 방법은 크롬 개발자모드에서 지원하는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1. 크롬 사이트의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2. 검사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마우스로도 개발자모드 진입이 가능하며 크롬이 실행된 상태에서 단축키 F12를 눌러도 개발자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열려진 코드창 위에서 스마트폰모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좌측 상단에서 Dimensions:Responsive▼를 누릅니다.

 

 

5. PC 크롬에서 보고 싶은 스마트폰 화면 종류를 선택합니다.

 

제공되는 모바일모드 화면에는 갤럭시 S5부터 아이폰 시리즈,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폴드까지 다양하게 지원됩니다.

 

 

6.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PC 크롬이 모바일모드로 변경됩니다.

 

 

저는 갤럭시S5를 선택해서 PC 크롬을 모바일 화면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용 팁으로는 개발자모드를 계속 유지해야하는데 오른쪽에 보여지는 코드 창이 불편하실텐데요. 이 코드창과 모바일 화면 구분 줄을 잡고 우측으로 끝까지 밀어주시면 모바일모드 화면을 크게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3.주소창 변경으로 모바일 사이트 접속하기

마지막 방법은 반응형 웹사이트인 경우 가장 간편하고 쉽게 PC 크롬을 모바일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PC에서 보고 있는 사이트 주소창을 클릭합니다.

 

 

2. WWW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모두 선택합니다.

 

 

3. m을 입력해서 주소를 수정합니다.

 

예를 들어서 https://www.naver.com이였다면 https://m.naver.com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4. PC 크롬을 모바일 사이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음또한 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https://www.daum.net/를 https://m.daum.net/으로 바꿔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주소창을 위 방식으로 변경했음에도 사이트가 뜨지 않거나, 반응이 없다면 모바일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이 경우에는 목차 1번 확장프로그램이나 목차 2번 개발자모드를 통해서 모바일화면으로 전환해서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