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PC 유튜브 소리 안나요 문제를 해결하는 9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편하게 유튜브를 보고 싶을 때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집중해야하거나 책상 앞에 앉아있을 때는 PC(컴퓨터)를 이용해서 유튜브를 보곤 합니다. 그런데 오늘 갑작스럽게 PC 유튜브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평상시 소리 문제로 말썽이 없었기 때문에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으니 당황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확인을 해보니 다른 사이트나 mp3파일, 메뉴클릭 등 소리는 분명히 나고 있음에도 유튜브만 들어가면 소리가 안나는 문제였는데요. 중간중간 특정 부분에서만 소리가 나지 않거나, 소리가 끊기는 문제도 함께 발생했음으로 유튜브 사이트의 소리의 문제임을 인지하고 쉽게 해결해줄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현재 자신의 PC 컴퓨터에서 유튜브 소리만 안나는 것인지, 모든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인지를 먼저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PC 소리와 연관이 있는 기능들을 보면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바로 PC 스피커 / 인터넷 사이트 / 유튜브인데요. 이 중에서 한가지라도 음소거 설정이 되어 있다면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확인하셔서 소리가 출력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PC 유튜브 소리 안나요 문제를 100% 해결할 수 있게 시도해봐야하는 모든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순차적으로 적용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PC 유튜브 소리 안남 해결 방법

1. 유튜브 음소거 확인 및 소리 키우기

2. PC 음소거 확인 및 소리 키우기

3. 인터넷 소리 음소거 확인 및 소리 키우기

4. PC 소리 출력 기기 확인 및 테스트하기

5. 전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하기

6.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 삭제하기

7. 인터넷을 설정 기본값으로 초기화하기

8. 유튜브 동영상 새 탭에서 보기

9. PC 다시 시작하기

 

1. 유튜브 음소거 확인 및 소리 키우기

유튜브 동영상이 음소거로 설정되어 있다면 PC 스피커의 소리를 키워도 동영상의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유튜브 동영상 음소거 버튼을 해제해주신다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하단 바에서 소리 버튼을 확인합니다. 위 사진처럼 소리 아이콘에 슬러시(/)가 쳐져있다면 현재 음소거로 설정된 상태인 것입니다. 이럴 땐 소리 아이콘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유튜브 음소거가 해제되면서 소리 아이콘의 슬러시(/)표시가 사라지게 되며 유튜브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소리가 너무 작다면 소리 조절 바를 우측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에서는 한번 음소거를 설정하게 되면 다른 동영상을 틀더라도 음소거 상태가 유지됨으로 PC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문제로 많이 헷갈려하시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언제나 음소거 마크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PC 음소거 확인 및 소리 키우기

유튜브 동영상이 아닌 PC 스피커가 음소거가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PC에서의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는데요. 컴퓨터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소리 아이콘이 X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X가 되어있다면 현재 PC 소리가 음소거인 상태로 소리 아이콘을 한번 클릭해주세요.

 

 

열려진 스피커 창에서 좌측 음소거버튼을 눌러주시면 X마크가 사라지면서 음소거가 해제됩니다. 이 후 소리가 작다면 소리조절바를 우측으로 밀면 소리를 더 키울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소리 음소거 확인 및 소리 키우기

세번째는 인터넷 음소거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위에서 유튜브 동영상, PC의 음소거를 해제해주어도 내가 유튜브를 볼 때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사운드가 음소거되어 있다면 소리가 들리지 않기 때문이죠.

 

1. PC에서 사운드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볼륨 믹서 열기(M)을 누릅니다.

 

 

3. 인터넷 음소거 버튼을 눌러서 음소거를 해제합니다.

 

저는 구글 크롬을 이용해서 유튜브를 보는데요. 위와 같이 PC에서는 각 프로그램별 소리를 별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 음소거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음소거를 풀어주시면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출력 소리가 작다면 조절바를 위로 올립니다.

 

좌측에 있는 스피커는 전체 소리의 볼륨을 의미하는데요. 유튜브의 소리만 키우고 싶다면 구글크롬(사용중인 인터넷)의 사운드 조절바만 위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4. PC 소리 출력 기기 확인 및 테스트하기

만약 PC에서 나는 소리가 이어폰이나 사용할 수 없는 연결되지 않은 기기로 설정되어 있다면 PC 소리를 하나도 들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PC 소리 출력 기기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작동이 되는지 테스트까지 해보시길 바랍니다.

 

1. PC 사운드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소리 설정 열기(E)를 누릅니다.

 

 

3. 출력 장치 선택에서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4. 마스터 볼륨을 우측으로 밀어서 키웁니다.

 

출력 장치가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연결되지 않은 스피커로 되어 있다면 현재 사용 가능한 스피커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5. 사운드 장치 관리를 클릭합니다.

 

 

6. 현재 연결된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7. 테스트를 클릭해서 소리가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테스트를 누르면 특정 소리가 출력되는데요. 이 때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스피커의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이어폰을 연결해보시거나, 다른 스피커를 연결해서 PC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가 해결되었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5. 전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하기

인터넷은 사용할수록 사용기록이나 다운로드기록, 캐시데이터들이 쌓이게 되는데요. 정리하지 않고 계속 용량이 쌓이게 되면 웹브라우저의 속도가 느려지고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등 다양한 오류가 발생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기록을 정리해서 소리가 출력되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인터넷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 설정을 누릅니다.

 

 

3.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고급 > 전체기간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5.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6.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 삭제하기

만약 최근에 인터넷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적이 있으시다면 해당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유튜브 소리가 안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유튜브를 편리하게 사용해주기 위한 확장프로그램들에서 주로 발생하는 문제로 이럴 땐 최근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해서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1.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더보기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고급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3.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합니다.

 

저도 PC에서 유튜브를 편리하게 보기 위해서 댓글 언어 필터나 볼륨 배속등의 확장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PC 유튜브 소리 안남 문제의 원인을 이곳에서 찾을 수 있었고 모두 삭제해주니 다시 정상적으로 소리가 출력되었습니다.

 

7. 인터넷을 설정 기본값으로 초기화하기

유튜브나 PC 스피커의 문제가 아닌 것 같다면 인터넷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해주면 쉽게 유튜브 소리가 다시 나오게끔 만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더보기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고급 > 재설정 및 정리하기를 누릅니다.

 

 

3.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클릭합니다.

 

 

4. 설정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5. 유튜브에서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8. 유튜브 동영상 새 탭에서 보기

간혹 현재 실행된 웹페이지의 문제로 유튜브 동영상이 소리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새 탭에서 보기를 통해서 새로운 페이지에서 유튜브를 실행시켜보시길 바랍니다.

 

1. 상단에 실행된 유튜브 탭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새 탭에서 보기를 누릅니다.

 

 

3. 새 탭에서 유튜브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9. PC 다시 시작하기

간혹 컴퓨터가 안전모드로 잘못 부팅된 상태이거나 렉이 걸려있는 상태일 경우 유튜브 소리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PC를 재부팅하신 후 유튜브를 다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윈도우 버튼 > 전원버튼 > 다시시작을 누릅니다.

2. 재부팅 이 후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해봅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PC 유튜브 소리가 안나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9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시도해보셨다면 분명히 해결이 가능하셨을 것입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았다면 높은 확률로 스피커의 고장이거나 보고 싶은 해당 유튜브 영상이 소리가 없는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재생을 해보는 등 다른 기기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