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송금 취소하는 확실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나의 페이머니를 통해서 친구들에게 편리하게 돈을 송금시킬 수 있는데요. 상대방 계좌번호를 입력하거나, 통장 비밀번호가 필요하지도 않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돈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런 편리함 때문에 자칫하다간 실수로 다른 상대방에게 돈을 송금할 때도 많고, 금액을 잘못 입력해서 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실수로 돈을 보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경우에는 카카오톡 송금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보냈던 돈을 환불 회수 조치할 수 있는데요. 다만 조건에 따라서 절차가 복잡해질 수도 있고, 언제 돈을 돌려받을지 애매해질 때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페이머니로 친구에게 간편 송금을 보낸 경우에는 상대방이 돈을 받기 전 카톡 송금 취소를 할 경우 즉시 회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로 보낸 송금을 인지함과 동시에 이번 방법을 따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 친구가 돈을 이미 받았거나, 계좌번호나 QR코드로 송금을 보낸 경우라면 카카오톡에 직접 문의를 하는 등 카카오톡 송금 취소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나의 조건에 따라서 정확한 회수 조치로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송금 취소 방법

2. 카톡 고객센터 송금 취소 접수 방법

 

카카오톡 송금 취소 방법

친구 채팅방이나 친구 프로필의 송금 버튼을 눌러서 페이머니로 송금을 했을 경우 상대방이 아직 돈을 받지 않았다면 금액상관없이 아래 방법으로 100% 송금 취소가 가능합니다.

 

▲ 테스트를 위해서 친구에게 방금 400원을 송금해보았습니다. 돈을 보내자마자 송금완료가 되면서 친구와의 카톡방에 '카카오페이 400원을 받으세요.' 메시지가 보내지는데요. 아직 친구가 확인 후 돈을 받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1. 카카오톡에서 더보기(점 3개 모양)을 누르세요.

 

 

2. pay를 클릭합니다.

 

 

3. 나의 pay 통장을 누릅니다.

 

 

4. 방금 전 송금한 거래내역을 클릭합니다.

 

 

5. 하단의 송금 취소 버튼을 누르세요.

 

 

6. 송금이 취소되면서 돈이 반환 입금됩니다.

 

송금 취소 신청과 동시에 보냈던 400원이 +400원(송금취소)로 즉시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7. 친구에게는 송금 취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친구에게 송금이 취소됬다는 사실이 알려지기 때문에 잘못보냈다면 사정을 말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친구가 돈을 입금받았을 경우 취소 방법

만약 친구가 이미 돈을 받았다면 위의 카카오톡 송금 취소 방법을 이용할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먼저, 돈을 받은 친구에게 직접 연락해서 잘못보내게된 경위를 설명하고 다시 돈을 돌려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 후 원활하게 합의가 되지 않거나 연락이 불가능하다면 아래 방법대로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1문의하기나 1644-7405로 전화하셔서 오송금을 접수하셔야 합니다.

 

카톡 고객센터 송금 취소 접수 방법

카톡 고객센터 송금 취소를 접수해야하는 경우는 3가지인데요. 각 조건에 따라서 취소시키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다만 이 방법을 이용하기 전 수취인에게 연락을 하셔서 돈을 잘못 보냈으니 다시 돈을 반환해달라는 요청을 먼저 해보시고 그 이후 돈을 돌려받지 못할 것 같을 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카톡에서 계좌번호로 200만원 이하 금액을 송금한 경우

= 카톡 고객센터 1:1문의하기 > 계좌번호 착오송금 반환 중개 서비스 접수

 

2. 카톡에서 계좌번호로 200만원 초과 금액을 송금한 경우

= 고객센터 전화로만 송금 취소 접수 가능 (1600-8515)

 

그래서 200만원 이하 금액을 계좌번호로 보내셨거나 페이머니로 잘못 이체했을 경우에는 아래의 착오송금중재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pay를 누릅니다.

 

 

2. 맨 하단으로 내린 후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3. 문의 채널을 누릅니다.

 

 

4. 1:1문의를 클릭합니다.

 

 

5. 카테고리에서 페이머니를 선택합니다.

 

 

6. 착오송금을 선택합니다.

 

 

7. 잘못 보낸 송금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기입합니다.

 

기입해야하는 정보에는 잘못보낸 계좌 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반환받을 계좌번호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착오송금 정보(송금 일시, 송금 금액), 착오 송금 사유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반환받을 계좌번호는 본인 명의 계좌일 경우에만 반환 처리가 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8. 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합니다.

9. 문의접수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접수까지 하신다면 고객센터에서 카카오톡 송금 취소 중개가 진행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진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서 지정 은행을 통해 금융결제원에 자금 반환 접수 진행

2) 금융결제원에서 착오송금된 수취인 은행으로 내용 확인 요청

3) 수취인 은행에서 수취인에게 연락

4) 수취인의 반환 동의 후, 착오송금 접수자 계좌로 반환

 

이렇게 고객센터 카카오톡 송금 취소 반환 중개 접수후에는 수취인에게 연락이 닿기까지 은행사의 사정이나 수취인의 연락불가 등의 상황에 따라서 최대 30일 정도 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보시길 바라며 잘못 보낸 돈을 꼭 돌려받으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