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개인의 SNS 계정이나 메일 아이디의 해킹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해킹과 스미싱과 같은 범죄 행위도 점차 교묘해지면서 주변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해킹당하여 계정이 삭제되었다는 분들을 많이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을 해킹당하게 되면 내가 여태까지 올렸던 모든 사진 피드들이 삭제되고, 불법 홍보 게시물들을 올리게 되면서 계정이 삭제/비활성화 조치를 당하게 됩니다. 저도 이전에 해킹 피해를 보면서 인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된 적이 있어서 누구나 보안에 큰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인스타그램 해킹 방지가 가능할까요?

 

정답은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Insta 2단계 인증이란 내가 로그인해서 사용하고 있는 PC, 스마트폰이 아닌 새로운 기기에서 인스타그램이 로그인되면 수신된 인증코드를 입력해야지만 로그인이 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증코드 수신은 일반 문자메시지나 전용 인증 앱, 왓츠 앱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인증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해외나 다른 기기에서 절대로 해킹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보시고 해킹 방지를 위해 꼭 설정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2.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 나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줄 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4. 설정을 누릅니다.

 

 

5. 보안을 클릭합니다.

 

 

6. 2단계 인증을 누릅니다.

 

 

7.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8. 보안 수단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에 사용할 보안 수단은 인증 앱(권장), WhatsApp, 문자 메시지가 있습니다. 앱을 이용할 경우 별도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귀찮음으로 저는 문자 메시지를 선택해주었습니다.

 

 

9. 인스타그램 보안코드가 수신되면 똑같이 입력합니다.

 

 

10. 6자리 인증코드 입력 후 다음을 누릅니다.

 

 

11.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이 설정되었습니다.

12. 완료를 클릭합니다.

 

이제 확인되지 않은 기기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때마다 이 번호로 로그인 코드가 전송되게 됩니다.

 

 

13. 인스타그램 계정 복구 코드를 확인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복구 코드란 휴대폰을 잃어버리거나 인증 앱이나 문자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다면 보여지는 8자리의 백업 코드를 사용해서 계정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코드는 총 5가지가 있는데요. 각 백업 코드는 한번만 사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노출된 것 같거나 사용할 백업 코드가 얼마 안남았다면 다시 2단계 인증을 해제 후 설정하여 새로운 백업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꼭 스크린샷하시거나 메모장에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이제 2단계 인증부터는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게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이 귀찮게 느껴지거나, 인증코드 수신이 개인사정으로 어렵다면 (분실, 확인 불가, 백업코드 새로 받고 싶을 때) 아래의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을 해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앱에서 나의 프로필 클릭 >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 설정 누르기 >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2단계 인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로그인 코드를 받고 있는 보안 수단의 오른쪽을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우측에 활성화된 보안인증 토글을 눌러 왼쪽으로 비활성화시킵니다.

 

 

2단계 인증 기능을 해제하시겠어요? 안내에 해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후 언제든지 다시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시 새로운 백업코드도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