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보낸 선물 취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선물하기 기능으로 친구에게 결제 후 기프티콘을 선물해줄 수 있는데요. 그런데 간혹 익숙치 않은 기능 탓인지 전혀 생뚱맞은 친구에게 선물을 잘못 보낼 때가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생일인 친구에게 카톡 선물을 보내다가 실수로 동명이인인 다른 친구에게 선물을 전달해주게 되었는데요. 금액대가 작다면 웃으며 해프닝으로 넘길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고가의 선물이다보니 잘못 전달한 상대방에게 잘못 전달되었다는 양해를 구하고 보낸 선물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아직 사용되지 않았다면 당연히 카톡 보낸 선물 취소는 가능합니다. 다만, 실수를 했다고 해서 아무도 모르게 없었던 일로 취소할 수는 없는데요. 왜냐하면 선물 취소시 선물을 받았던 상대방에게 '[내이름]님께서 선물하신 [상품명]의 주문이 취소되었습니다. 해당 쿠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 메시지가 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못보냈다면 저처럼 양해를 구하고 취소를 하거나, 예전에 줬었지만 괘씸하거나 절교한 친구가 있다면 카톡 보낸 선물 취소 방법을 이용해서 돈을 돌려받는 것이 현명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취소가 안되는 경우(친구가 이미 사용함)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카톡 보낸 선물 취소 방법

1. 카카오톡 앱에서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선물하기를 누릅니다.

 

 

3. 선물함을 들어갑니다.

 

 

4. 주문내역을 누릅니다.

 

 

5. 취소하고 싶은 보낸 선물을 누릅니다.

 

이곳 주문내역에서는 내가 카톡으로 보낸 선물들을 날짜 순서대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취소를 클릭합니다.

 

 

7. 주문 취소에 확인을 누릅니다.

 

메시지를 보다시피 '취소시 교환권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으며 선물 상품인 경우, 선물을 받으신 분께 선물 취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라는 것을 수 있습니다.

 

 

8. 보낸 선물이 취소되며 환불 절차가 시작됩니다.

 

 

▲ 처음에 보여지는 것은 '결제 취소 예정'입니다. 완전히 환불되어 내 계좌에 돈이 입금되기까지는 3영업일이 걸린다고 하는데, 제가 직접 해본 결과 약 5분 정도가 소요됬엇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취소되어 돈이 환불(내 계좌 입금)되면 보냈던 선물이 결제 취소 완료로 보여지게 됩니다.

 

 

▲ 카카오페이에서도 취소일시, 취소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머니로 환급됩니다라는 안내를 받을 수 있었네요.

 

보낸 선물에서 취소 버튼이 안보인다면?

보낸 선물에서 취소 버튼이 안보인다면 이미 상대방이 기프티콘을 사용했거나, 유효기간 만료 후 친구계좌로 돈을 환불받았을 때입니다. 이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이 '구매 결정 사용완료'가 표시됩니다. 안타깝지만 이 경우에는 보낸 선물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잘못보낸 선물이 있다면 확인 즉시 취소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