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방법으로 5회 오류횟수 초과 해결과 함께 어떻게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간편 이체 기능인 카카오페이에서는 송금이나 결제를 할 때 6가지 숫자로 이루어진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간만에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경우 나의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이용하지 못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는 입력 실패로 5회까지 오류가 나게되면 더 이상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게 막히게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5회 오류횟수 초과 메시지가 보였다면 재설정을 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따라하셔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실패시 보이는 메시지

 

그리고 아직 5회 오류횟수가 초과되지 않았더라도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5회 오류까지 시도하셔서 똑같이 재설정을 하는 것인데요. 왜냐하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기능으로는 예전 설정한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하고, 재설정이나 변경 기능만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장 쉬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는 5회 실패 후 재설정하는 것이며, 만약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비밀번호를 쉽게 변경할 수 있으니 이 방법또한 함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들은 모두 카톡 앱에서 진행되니 참고하셔서 해결해보세요.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1. 5회 오류횟수 초과시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2.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분실시 변경 방법

 

5회 오류횟수 초과시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사용이 제한된 계정입니다. 비밀번호를 다시 등록하고 사용해주세요.' 메시지가 보였다면 아래 방법으로 쉽게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서 찾기가 가능합니다.

 

1.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 pay를 클릭합니다.

 

 

2.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을 시작합니다.

 

카카오페이 5회 횟수 입력 실패시 pay를 누르면 위와 같이 바로 비밀번호 재설정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3. 나의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휴대폰 인증에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5. 인증번호 요청을 클릭합니다.

 

 

6. 본인확인 약관 전체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7. sns 문자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8. 새로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는 5회 실패시 재설정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휴대폰 인증 절차만 거친다면 새로 사용할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설정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아직 5회까지 실패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때는 어떻게 비번을 찾고 변경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분실시 변경 방법

1.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 pay를 들어갑니다.

 

 

2. 전체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5.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선택합니다.

 

비밀번호를 알고 계시는데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주고 싶으시다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를 누르면 상단 목차에서 알아본 휴대폰 인증 후 새로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6.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7. 새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2가지 방법으로 새 비밀번호를 만들거나, 변경하는 법을 모두 설명드렸습니다. 숫자 6자리이다보니 다른 은행들이 숫자 4자리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지셨다면 충분히 까먹을 일들이 많은데요. 설령 비번을 잊어버려서 5회 초과하셨더라도 위의 방법들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편리한 사용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