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서 ID를 알아야하는 경우는 2가지인데요. 하나는 상대방이 나를 친구추가를 할 수 있게 내 카톡 아이디를 알려줄 때가 있습니다. 보통 전화번호를 알게되면 연락처와 카톡이 자동으로 동기화되면서 친구로 자동 추가되지만, 만약 내 신상정보를 숨기고 싶을 때에는 ID로 친구추가를 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또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을 해야하는 두번째 이유는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을 할 때 사용되는 계정ID를 알아야할 때입니다. 예를 들어서 티스토리나 카카오뷰 채널 등과 다음서비스, 카톡 게임등에 로그인을 할 때에는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아이디를 써야하는데 나의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가 무엇인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하셨던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 경우 포기하고 회원가입을 하거나 구글, 페북 등의 다른 로그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렇게 로그인에 사용되는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도 함께 준비했으니 이제 편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분명히 만들었음에도 카카오톡 아이디를 기억하지 못하는 이유는 아마도 자주 사용되는 정보가 아니기 때문일 것입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에 한번 연결해서 실행하면 그 후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보니 로그인 아이디 및 나의 친구 추가용 카톡 ID를 까먹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번 기회에서 아이디를 모두 확인해보시고 외우기 불편하시다면 변경을 해주시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

2.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 찾기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

첫번째로 소개드리는 것은 친구를 추가할 때 사용되는 나의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 2가지입니다. 카톡 연동 로그인에 사용되는 계정 아이디를 찾는법이 궁금하시다면 목차2번을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나의 프로필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어려운 아이디라고 생각되면 1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친구추가 화면 하단에서 내 아이디를 확인하는 것인데 변경은 불가능하지만 가장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친구목록을 클릭합니다.

2. 상단 나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4. 카카오톡ID 아래에서 나의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후 어렵게 설정이 되어 있어서 상대방이 입력하기 곤란하거나, 내가 외우기가 어렵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카톡 아이디를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하기

변경을 위해서는 위에서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시 보이는 카카오톡ID 메뉴를 클릭해주어야 합니다.

 

1. 카카오톡 ID를 누릅니다.

2. 변경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ID는 1회에 한해서 변경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최대한 쉽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변경하고 싶은 카톡 아이디를 작성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합니다.

 

가장 쉬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친구를 ID로 추가하는 화면 하단을 살펴보는것인데요. 이곳에서 나의 카톡 아이디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단,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하니 만약 변경을 희망하신다면 위의 글을 다시 읽고 오시길 바랍니다.

 

1. 카톡 앱 상단에 있는 사람아이콘+버튼을 누릅니다.

 

 

2. ID로 추가를 선택합니다.

 

 

3. 하단에서 내 카톡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ID를 알려주시면 상대방은 위 경로를 똑같이 들어가서 "친구 카카오톡 ID" 칸에 작성 후 확인을 누르면 나를 카톡 친구로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ID로 카톡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참고하셔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 찾기

다음은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 확인 방법입니다. 목차 1번에서는 친구추가용 카톡 ID였다면 이번에 알아보는 아이디는 카카오톡 연동 로그인시 입력해야하는 계정 아이디입니다. 이 계정아이디로 PC카카오톡 로그인이나 다른 제휴서비스들의 로그인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누릅니다.

2.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메일에서 나의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로 사용됩니다. 만약 계정 아이디 이메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4. 다른 이메일을 선택해서 대표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표 이메일은 계정과 관련된 알림을 받거나,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이메일입니다. 카카오 계정에서 등록된 이메일 중 대표 이메일을 설정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고 싶은 이메일을 누르고 "대표 이메일로 설정합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변경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