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링크 확인 및 공유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서는 익명으로 나와 관심 주제가 비슷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인 오픈챗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본인의 실명 프로필을 숨기고 익명으로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많이하고, 제가 방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방도 굉장히 많은데요. 이렇게 오픈챗을 이용하던 도중 나의 친구에게도 오픈채팅방의 가입을 권유하고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링크 확인 후 공유를 해주어야 합니다.

 

또 카페나 SNS 앱을 통해서 내가 운영하고 있는 오픈챗을 홍보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할 수 있게 하고 싶을 때도 카카오톡 오픈채팅 링크 확인 후 URL을 홍보하셔야 하는데요. 이럴 때 사용되는 링크는 도대체 어디서 확인하고 만들 수 있는 것인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픈챗 링크는 방장이 아니더라도 오픈채팅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유 링크를 확인하고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기능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링크를 눌러서 방에 들어가더라도 오픈챗에 비밀번호가 걸려 있다면 비번을 입력해야지만 오픈챗을 참여할 수 있음으로 사전에 미리 비밀번호를 확인하시고, 링크와 함께 상대방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링크 확인 및 공유 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링크를 확인, 공유하고 싶은 오픈채팅방을 들어갑니다.

 

 

3. 오픈채팅 제목 아래의 공유하기를 클릭합니다.

 

 

4. 우측의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링크 복사 또는 공유를 누릅니다.

 

링크복사를 누르면 URL 형식으로 카카오톡 초대 링크가 스마트폰에 복사가 되는데요. 공유하고 싶은 위치에서 길게 누른 후 붙여넣기를 하면 URL 링크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을 누르면 카톡이나 다른 앱에 곧바로 상대방에게 오픈챗 가입 링크가 보내지게 됩니다.

 

 

6.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7. 공유하고 싶은 상대방 채팅방을 들어갑니다.

 

 

8. 입력창을 길게 누르고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9. 카카오톡 오픈채팅이 링크로 공유됩니다.

 

 

10. 상대방은 링크를 클릭하면 곧바로 오픈채팅 참여가 가능합니다.

 

위에 단계는 제가 링크 복사를 누른 상태인데요. 그렇다면 공유 버튼을 눌렀을 때는 어떻게 링크를 보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하기 버튼을 누른 후 공유를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연결할 앱을 선택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상대방에게 보내고 싶은 앱을 선택해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카카오톡'을 선택해주었습니다.

 

 

▲ 보내고 싶은 상대방 프로필을 체크하고 우측 상단의 확인을 눌러줍니다. 보낼 수 있는 상대방은 한명 이상도 가능하니 여러 친구들에게 한꺼번에 동시 발송이 가능합니다.

 

 

▲ URL 링크없이 깔끔하게 카카오톡 오픈채팅 링크 배너만 공유됩니다. 상대방은 클릭하면 곧바로 오픈채팅에 참여할 수 있고, 비밀번호가 걸려 있을 경우에는 비번을 입력하고 참가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