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는 내가 관심있어 하는 취미나 정보에 대해서 익명으로 모여서 대화를 할 수 있는 오픈방 기능이 있는데요. 실명이 아니여서 개인신상 정보가 들어나지 않아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는 점과 나의 관심사와 일치하는 다수와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으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참여중인 오픈방만 하더라도 20개가 넘고, 직접 운영하고 있는 오픈방도 4개가 될 정도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분들에 비해서 카톡 오픈채팅방에 대한 기능들을 많이 알고 있어서 팁들을 블로그에 모두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팁 중에서 오늘은 오픈방 시스템을 처음 이용하시거나, 참여해서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마도 나의 관심사와 정보를 다루는 오픈방은 많겠지만 여기서 어떤 방을 검색해서 참여할 수 있는지 곤란하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카톡 측에서는 비슷한 주제의 오픈방 목록을 보여주면서 3가지의 추가 조건으로 채팅방을 정렬시킬 수 있는데요. 이 3가지를 상세히 소개드리며 제가 추천드리는 최고의 오픈방을 찾는 방법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으로 소개드리는 방법들은 모두 카톡 앱에서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다른 네이버카페나 사이트 등에서 참여하라는 오픈채팅방이 있다면 링크 주소가 있을 것입니다. 이 때에는 PC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참여 페이지가 뜨게 되고 클릭하셔서 쉽게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말풍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오픈채팅을 누릅니다.

 

 

4.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픈채팅을 눌렀을 때 보이는 페이지에서는 카톡에서 추천하는 오픈방 주제들이 보여지는데요. 페이지 아래를 보시면 현재 있기있는 오픈채팅방들의 주제들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찾고 있는 오픈채팅방이 특별한 주제가 있지 않다면 아래의 추천 주제에서 클릭하셔서 검색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5. 원하는 주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채팅방 이름 및 소개, 태그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은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의 키워드(단어)를 하나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주식]이나 [코인]을 입력해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또 운동이라면 [자전거, 헬스, 보충제, PT]를 입력하면 되는 형식입니다. 이렇게 관련 핵심 단어만 입력하게 되면 오픈방의 태그나 소개에 해당 단어가 하나라도 포함되면 검색되기 때문에 유용한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그룹채팅 아래의 목록에서 원하는 오픈방을 클릭합니다.

 

저는 제 본가가 있는 [대구]를 입력해줬는데요. 이처럼 지역명을 검색하게 되면 해당 지역의 친목, 술모임, 취미모임을 모두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아래의 표시된 목록을 내리셔서 자신의 취미, 정보와 맞는 오픈방을 찾아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는 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7. 그룹 채팅 참여하기를 클릭합니다.

 

방을 클릭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방의 제목, 방장 프로필, 개설일, 태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기 전에 내가 들어가려는 방의 소개들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참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8. 익명 프로필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 후 입장의 단계에서는 방 안에서 사용할 프로필을 고르게 되는데요. 여기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익명과 실명입니다. 익명은 카카오프렌즈 아이콘으로 보여지고, 실명은 나의 카카오톡 실명 프로필 아이콘이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카톡 오픈방의 장점이 익명의 자유로움이라고 생각되기에 카카오프렌즈 아이콘을 눌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프로필 이름을 입력합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사용할 프로필의 이름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10. 프로필 아이콘 우측 하단의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프렌즈 사진의 오른쪽 아래에는 연필모양의 편집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익명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프렌즈 캐릭터와 배경색상을 바꿀 수 있으니 클릭해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11. 카카오프렌즈와 배경 색상을 변경합니다.

 

이모티콘 모양 탭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고, 팔레트 탭에서는 배경의 색상을 Aa는 프로필 사진에 보여질 글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프로필 사진에 내가 입력한 프로필 이름이 표시되며 크게 수정할 부분은 없습니다. 모두 바꿔주셨다면 우측 상단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우측 상단에서 완료를 누릅니다.

 

 

13.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및 참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내가 만든 익명 프로필로 오픈채팅방에 참가가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관심 주제와 정보로 대화를 나누시면 됩니다.

 

 

참여된 오픈채팅방은 이제 나의 카카오톡 채팅목록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실명톡방, 단체방과 마찬가지로 대화 참여를 희망하시거나 읽고 싶을 때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오픈방을 활동하는데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방을 탈퇴해서 나가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 및 나가기 4가지 방법 글을 참고해보세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3가지 검색 옵션 알아보기

▲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을 한 후에 내가 들어갈 오픈방을 찾을 때 3가지 옵션을 활용하면 나에게 가장 적합한 오픈방을 검색하기 편리합니다. 오픈채팅방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방의 목록이 아래에서 보여지는데요. 이 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추천, 최신, 좋아요]가 보이실 것입니다. 기본 설정은 카톡에서 추천해주는 오픈방 순서로 보여지는데요. 그렇다면 최신가 좋아요는 무엇일까요?

 

  • 추천= 카톡에서 해당 주제로 추천하는 좋아요, 참여율이 좋은 오픈방 순
  • 최신= 해당 주제로 만들어진지 가장 최신인 오픈방 순
  • 좋아요= 해당 주제로 만들어진 오픈방 중 좋아요가 많은 순

 

이렇듯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시 사용자는 추천, 최신, 좋아요를 클릭해서 방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개설이 오래된 오픈방의 경우에는 텃세가 있을 수도 있고 이미 다른 사람들은 친해진 곳에 들어가서 적응하기가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최신 탭을 눌러서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오픈방을 확인해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내가 보고 싶은 정보를 제공하는 오픈방 중에서 가장 양질의 퀄리티로 대화가 많이 이루어지는 곳을 찾고 싶으시다면 좋아요 순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다같이 모르는 익명 상태로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후 참여를 할 때에는 최신을 이용하는 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만든 오픈채팅방 찾기

카톡오픈방을 많이 이용하다보면 내가 관리를 해야하는 방장으로 있는 오픈채팅방을 찾는 것이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아래 방법으로 내가 개설한 방의 목록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의 채팅목록을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 말풍선+ 버튼을 누릅니다.

 

 

3. 오픈채팅을 클릭합니다.

 

 

4. 상단의 나의 오픈채팅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4개의 오픈방의 방장으로 활동하고 있어서 위 방법을 이용해서 쉽게 찾아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방장으로 오픈방을 운영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팁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비밀번호) 해결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후 참여를 하려는데 위 사진처럼 "그룹 채팅 참여하기" 자물쇠 버튼이 있는 방을 보셨다면 참여코드(비밀번호)가 필요한 방이라는 뜻입니다. 이 때에는 참여코드의 질의응답으로 풀어주시거나, 방장이나 부방장에게 직접 문의해서 비밀번호를 알아내셔야 하는데요.

 

보통 익명으로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의 경우 방의 태그에서 질문의 답변을 작성해서 들어올 수 있다고 안내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걸그룹 팬 방을 예시로 들어보자면 태그의 마지막을 보면 '비번 데뷔일 4자리'가 있습니다. 이 답은 10월 29일이기 때문에 1029를 입력하면 되겠죠. 이런 식으로 4자리의 비밀번호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태그를 확인해도 참여코드(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없다면 비공개로 카톡오픈방이 운영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때에는 관련 카페를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시거나, 방장이나 부방장에게 1:1 톡으로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카톡오픈방에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이유는 가계정으로 들어오는 광고 프로필들을 걸러내기 위함이기 때문에 방이 잘 운영되고 있다는 예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금은 귀찮더라도 참여코드가 있는 오픈방에 들어가는 것이 더 양질의 정보를 받아보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련된 유용한 오픈방 팁도 확인해보세요. ▼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방법 (상대방 정지 시키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링크 확인, 공유 방법 2가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