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추천친구 알고리즘 기준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추천친구 설정을 허용, 비허용하는 방법까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추천친구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이 계실텐데요. 카톡의 추천친구 기능이란 내가 알 것 같은 사람을 소개시켜주어서 상대방의 연락처나 ID를 모르더라도 나의 친구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과거 친했던 초등학교 친구가 있었는데 핸드폰번호나 ID도 몰라서 연락할 수단이 없을 경우 친구에게 연락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데요. 이 때 카카오톡 추천친구 알고리즘에 해당 친구가 뜨게 되면 친구추가를 해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능

 

이러한 카카오톡 추천친구는 친구목록에서 상단 우측의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후 추천친구 탭을 클릭해서 볼 수 있는데요. 한번 확인을 해보시면 현재 내가 카톡 친구로 추가되지 않은 상대방들만 보이고,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마찬가지로 나의 전화번호나, 카톡ID를 모르는 사용자들도 내가 추천친구로 보여질 수 있다는 뜻인데요. 그렇다면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은 어떻게 될까 궁금증이 생기실 것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추천친구 알고리즘 4가지 및 추천친구 기능을 허용하거나, 비허용하는 방법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추천친구 알고리즘 기준

2.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능 허용/비허용 설정하기

 

카카오톡 추천친구 알고리즘 기준

  1. 상대방이 나를 카톡 친구로 추가했을 때
  2. 상대방이 나의 전화번호를 저장했을 때
  3. 나의 친구들과 상대방의 친구들이 많이 곂칠 때
  4. 단체 톡방에 같이 있었을 때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은 위의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하나 하나씩 부가적인 추가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대방이 나를 카톡 친구로 추가했을 때

나는 상대방을 카톡 친구로 추가하지 않았지만 상대방은 나를 카톡 친구로 추가했을 때 나의 카카오톡 추천친구 목록에 상대방이 보이게 됩니다. 만약 과거 채팅을 같이 했었거나 단체 톡방에서 본 적이 있다면 나의 카톡 프로필을 직접 눌러서 친구를 추가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상대방도 추천친구에서 나를 확인하고 나를 추가했을 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때 공통사항으로 카카오톡 추천친구 허용으로 설정을 하였을 때에만 나에게 상대방이 보여집니다. (설정은 나와 상대방이 모두 카톡친구 추가 허용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상대방이 나의 전화번호를 저장했을 때

카카오톡에서는 스마트폰에 연락처를 저장할 경우 자동으로 카톡에 연동되어 친구로 추가되게 됩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나의 연락처를 알고 스마트폰에 저장을 했다면 카톡 친구로 추가되면서 나에게 추천친구로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학교, 학원, 회사에서 단순히 연락처만 주고받았더라도 나중에 나의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을 보면 친구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나의 친구들과 상대방의 친구들이 많이 곂칠 때

내가 추가한 카카오톡 친구들과, 상대방의 카카오톡 친구들이 많이 곂친다면 상대방이 나의 추천친구로 소개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중학교 동창들의 경우 반이 바뀌면서 학교에서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 나의 중학교 친구들을 다수 추가하고 있는 친구는 나와 동창이거나, 안면식이 있는 사이일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는 추천친구로 소개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쉽게 말하자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하교, 대학교등 동창 친구들이 주로 추천친구로 소개가 됩니다. 그래서 내가 잘 알지 못하는 사이인데 추천친구에 떳다면 동창일 가능성이 가장 높고 그 사람은 내 친구들이 대다수 아는 지인의 지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단체 톡방에 같이 있었을 때

단 한번이라도 단체 톡방에 같이 있었던 상대방이 있다면 그 사람들은 나의 카톡 추천친구 알고리즘에 의해서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별로 친하지도 않았고, 연락처도 서로 주고 받지 않았는데도 추천친구에서 상대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단 오픈채팅은 포함되지 않고 실명을 사용하는 일반 단체 톡방에서만 추천친구 알고리즘상 보여지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능 허용/비허용 설정하기

카카오톡 추천친구 허용 설정시 추천친구들을 확인할 수 있고, 내가 다른 상대방에게 추천친구로 보여지게 됩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비허용 설정시 추천친구들을 확인할 수 없고, 내가 다른 상대방에게 추천친구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보통 카카오톡 차단 확인으로 추천친구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추천친구 비허용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또한 내가 추가한 친구들이 아님에도 상대방의 친구추천 목록에 내가 계속 표시되는 것이 싫으실 때에도 비허용을 바꿔주세요. 단 비허용시 나도 추천친구들을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3.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친구를 누릅니다.

 

 

5. 친구 추천 허용의 바를 클릭해서 비활성화합니다.

 

 

만약 카카오톡 추천 친구 허용을 바꿔주고 싶으시다면 바를 눌러 오른쪽으로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니 사용하고 싶을 때에만 기능을 켜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6. 카톡 친구 추천 기능이 해제됩니다.

 

위는 카톡 친구 추천을 비허용으로 바꿨을 때의 모습인데요. 추천친구들을 확인할 수 없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친구 추천 허용"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다시 허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