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원스토어(One Store) 어플리케이션은 대한민국 이동통신 3사인 (SK텔레콤, KT, LG U+)와 네이버에서 합작하여 만든 앱 스토어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이라면 어디서든 다운로드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다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대리점을 끼고 통신사 폰을 이용하는데 이 때에는 원스토어 설치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 앱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통신사가 없는 자급제나 해외구매로 구입한 기종의 경우에는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앱은 있어도 원스토어는 다운로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늘 알아볼 안드로이드용 원스토어 설치를 따라하시면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플레이 스토어가 있는데 굳이 원스토어를 이용해야할까요? 그 이유는 콘텐츠 및 어플리케이션이 풍부한 통신3사 및 네이버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대항하기 위해서 만든 스토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없는데 원스토어에는 있어서 반드시 원스토어 설치가 되어 있는 폰만 사용가능한 앱과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앱이지만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경우 추가 혜택을 증정하거나, 인 앱 결제시 페이백을 돌려주거나, 더 좋은 캐시 쿠폰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게임 앱을 자주 하는 친구들을 살펴보면 원스토어가 반드시 설치되어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도 제가 자주 사용하는 게임에서 원스토어 이벤트를 하고 있기에 설치되지 않았던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받아주었는데요. 사이트에서 APK 파일을 다운 및 설치하는 과정이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목차

1.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2. 원스토어 APK 설치 안될 때 해결 방법

3. 원스토어 앱 사용하기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원스토어 공식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페이지에서 원스토어앱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원스토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4. 경고 안내 팝업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원스토어 APK 파일이 다운되면 열기를 누릅니다.

 

 

6. 설치를 클릭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안내 창이 보인다면 [설정]을 누른 후 사용중인 인터넷 앱 (EX. Chrome)에서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앱 설치 허용'에 활성화해주시고 [설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7. 원스토어 앱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열기]를 누르시면 원스토어 앱이 바로 실행되며, [완료]를 누르신 후 스마트폰의 앱스화면에서 원스토어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스토어 APK 설치 안될 때 해결 방법

원스토어 다운로드가 안될 때는 사용중인 인터넷 앱과 원스토어 앱을 스마트폰이 신뢰할 수 없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으로 인식하여 설치를 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치가 되지 않을 때는 아래의 방법으로 인터넷/원스토어 앱을 출처 허용시켜주신 후 위의 원스토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생체 인식 및 보안을 누릅니다.

 

 

3.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클릭합니다.

 

 

4. 사용중인 인터넷 앱을 누릅니다.

 

 

5. 이 출처 허용의 바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6. 원스토어를 클릭합니다.

 

 

7. 이 출처 허용을 왼쪽으로 활성화시킵니다.

8. 원스토어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원스토어 앱 사용하기

처음 원스토어 설치 후 실행하셨다면 계정이 없음으로 회원가입을 하거나 제휴서비스로 연동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원스토어 안의 계정으로 결제수단관리, 쿠폰발급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 원스토어에 로그인할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 원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랭킹]에서는 원스토어에서 현재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앱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쿠폰이나 결제혜택등이 주어지는 앱의 경우 높은 순위로 올라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검색]에서 내가 원하는 앱의 이름을 입력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이 알려진 원스토어에서만 설치가능한 앱으로는 튜브메이트(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백그라운드 재생을 가능하게 해줌)나 일부의 게임등이 있음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을 수 없는 앱이 있다면 원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대다수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