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나의 사적인 대화가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남들에게 보여지지 않도록 잠금모드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카톡을 이용하기 위해선 매번 이용시마다 잠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느껴질 때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로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업무상 평일이든 주말이든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일이 잦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설정해둔 암호 때문에 매번 앱을 실행할때마다 풀어야하는 비밀번호가 시간 낭비로 느껴져서 모바일 앱과 PC에서 잠금을 모두 해제시켜주었는데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항상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회사 내에 있는 PC에서는 카톡 프로그램이 잠겨있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나의 대화를 살펴볼 수도 있는 위험이 있다는 것은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PC에서는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이 후 자리를 잠시 비울 때마다 임시적으로 잠금을 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함께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화면 잠금 해제 방법

2. PC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방법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화면 잠금 해제 방법

스마트폰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 비밀번호(암호)나 패턴, 지문 등으로 화면이 잠금되었다면 아래 방법으로 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 > 전체 설정을 누릅니다.

 

 

3. 개인/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4. 화면 잠금을 누릅니다.

 

 

5. 카톡 잠금해제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입력합니다.

 

 

6.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7. 카카오톡 화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 이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잠금화면(지문, 패턴, 암호) 입력없이 곧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 카카오톡 잠금모드 해제 방법

PC 카카오톡 프로그램이 잠금모드로 되었다면 아래 방법으로 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PC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톱니바퀴 버튼 >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일반 항목을 누릅니다.

4. 자동로그인 우측에서 잠금모드 해제를 선택합니다.

 

 

5. 해제 알림에 확인을 누릅니다.

6. PC 카카오톡 잠금모드가 해제됩니다.

 

PC 카카오톡 미사용시 잠금모드 적용하기

개인 PC가 아닌 회사나 학교,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는 잠금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이용하다가 자리를 비운다면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PC에서는 잠금모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미사용시 임시적으로 잠금모드가 걸리도록 아래 설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PC 카카오톡 설정에서 일반 항목을 클릭합니다.

2. PC 미사용 시 잠금모드 적용을 체크합니다.

3. 미사용 시간을 설정합니다.

 

설정할 수 있는 미사용 시간은 1분, 2분, 3분, 5분, 10분이 있는데요. 이 시간동안 PC의 사용이 감지되지 않으면 PC 카카오톡이 자동으로 잠금모드로 변경됩니다.

 

PC 카카오톡 잠금모드 직접 적용하기

현재 PC를 이용하지 않고 자리를 비워야한다면 위의 미사용시 잠금모드를 기다리지 않고도 곧바로 카카오톡을 잠금모드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잠금모드를 누릅니다.

 

 

3. PC 카카오톡이 잠금모드 설정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