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톡에서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연락처 저장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하여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시켜주는데요. 우리 나라에서는 전화번호를 통해서 메시지 앱은 거의 이용하지 않고 카카오톡을 이용하며, 번호는 전화만을 위해서 존재하다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번호를 연락처에 저장만해도 카카오톡 친구로 자동 추가되는 기능은 편리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카카오톡에서는 나의 프로필에 사진, 뮤직, 배경등의 개인정보가 있다보니 크게 친하지 않은 상대방이 있다면 카톡 친구로 추가되는 기능을 차단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나의 연락처를 통해서 자동으로 카톡 친구가 추가되는 기능을 해제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능을 꺼주게되면 내가 연락처에 다른 사람들을 등록하더라도 카톡에서는 친구추가가 모두 되지 않게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특정한 상대방의 저장 연락처만 카카오톡 친구에 안뜨게 만들어주는 것인데요. 내가 선택한 상대방을 제외하고 편리한 연락처 자동 연동 친구 추가 기능을 유지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방법 중에서 본인에게 더 편리한 것을 적용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2가지

1. 연락처 자동 카톡 친구 추가 기능 끄기

2. 특정 연락처만 친구 안뜨게 저장하는 방법

 

연락처 자동 카톡 친구 추가 기능 끄기

첫번째 방법은 앞으로 나의 연락처에 전화번호를 저장하더라도 카톡 친구로 자동 추가되지 않게 기능을 완전히 꺼주는 기능입니다. 기능을 끄게 되면 더이상 전화번호로 간편하게 친구 추가를 할 수 없게 됨으로 별도로 카톡 아이디를 검색해서 추가하는 등 조금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전체설정을 클릭합니다.

 

 

4. 친구를 누릅니다.

 

 

5.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의 바를 눌러 왼쪽으로 비활성화합니다.

 

 

6. 연락처 연동 친구 추가 기능이 해제되었습니다.

 

바가 왼쪽으로 밀려서 회색의 배경이 되면 기능이 꺼진 것입니다. 이제 내 연락처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가 있어도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특정 연락처만 친구 안뜨게 저장하는 방법

위의 자동 친구 기능을 이용하면서 내가 선택한 상대방 번호만 카톡 친구로 저장이 되지 않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1.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버튼을 누릅니다.

 

 

2. 새 연락처 등록을 클릭합니다.

 

 

3. 상대방 이름 앞에 #을 붙여 저장합니다.

 

카카오톡이 연락처를 가져와서 자동으로 친구 추가할 때 상대방 이름 앞에 "#"이 붙어있다면 친구로 추가시키지 않습니다. 굉장히 신박한 방법으로 앞에 #만 있다면 뒤에는 어떤 이름을 작성해도 무방합니다. 예를 들어서 "김은아"라고 입력하고 싶다면 "#김은아"라고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로 #을 붙히면 친구추가가 되지 않을까? 확인해봤습니다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로 특정 연락처를 #을 앞에 작성한 후 저장하였습니다. 먼저 연락처를 저장하고 친구 메뉴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르게 되면 현재 스마트폰의 새로 추가된 연락처 상대방을 자동으로 친구 추가 되고 나의 친구목록 상단에 추가된 새로운 친구가 보여지는게 정상입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이 과정을 진행하고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줬습니다.

 

 

#으로 이름 저장한 상대방은 친구 추가가 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목록 상단에서 새로운 친구 탭이 보이지 않았고 저의 친구목록을 아무리 찾아봐도 #저장친구는 추가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을 유지하고도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이 가능함으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