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우리는 살면서 많은 긴급한 위험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항상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112나 119에 전화를 걸면 좋겠지만, 상황의 긴박함과 스마트폰을 켜고 조작할 수 없을만한 위험한 상황에서는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는 SOS 문자 기능이 존재하는데요.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누구나 쉽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기능이란 스마트폰에서 전원버튼을 빠르게 3번~4번 누를 경우 내가 설정한 연락처의 상대방에게 모두 SOS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며, 메시지안에는 긴급구조 SOS 관련 내용과 함께 나의 현재 위치가 구글맵 링크를 통해서 보내지게 됩니다. 또한 설정에 따라서 SOS 문자와 함께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나의 SOS 문자 메시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1초, 1분만 빨랐어도 범죄에 대한 피해를 막거나 예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은 어린 자녀나 노인분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필수적으로 설정해서 사용해야하는 기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만약 아직 기능을 모르고 계셨거나 사용법이 어려워서 설정을 못하고 계셨다면 오늘 소개드리는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사용법을 읽고 바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에서는 SOS 기능을 사용하면 어떻게 상대방이 수신되는지도 작성해보았기 때문에 사용 및 대처법을 완벽히 숙지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사용법

1.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설정하기

2. 스마트폰 SOS 긴급문자 수신 확인해보기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설정하기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기능 소개 (측면 버튼을 일정 횟수만큼 누르면?)

- Wi-Fi와 위치 기능을 자동으로 켭니다.

- 24시간 동안 비상 연락처에 내 위치를 공유하며, 위치가 변경되면 30분마다 위치 변화를 알려줍니다.

- 내 대략적인 위치를 비상 연락처에 보내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유용한 기능을 누릅니다.

 

 

3. SOS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4. SOS 메시지 기능 안내 창에서 계속을 누릅니다.

 

 

5. SOS 메시지 보내기에 필요한 권한을 확인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6. 연락처에서 선택을 누릅니다.

 

'새 연락처 등록'을 누르면 특정 번호에 SOS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연락처에서 선택'을 누르면 나의 스마트폰에 등록된 연락처 목록에서 보낼 상대방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7. 연락처에서 SOS 문자를 받을 상대방을 모두 선택합니다.

 

 

8. SOS 메시지 받는 사람 목록을 확인하고 < 버튼을 누릅니다.

 

 

9. 측면(전원) 버튼 횟수 및 오디오 녹음 파일 첨부 여부를 선택합니다.

 

전원버튼(측면)의 버튼 횟수는 3번 또는 4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녹음 파일 첨부는 5초 동안 주변 소리를 녹음하고 메시지에 함께 첨부하는 기능으로 활성화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 자동으로 전화 걸기를 누릅니다.

 

SOS 메시지가 전송되면 내가 선택한 사람중에서 한명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긴급한 메시지가 발송되었을 때 상대방이 확인을 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자동 전화도 한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SOS 문자를 받을 상대방 중에서 한명을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뤄보았습니다. 향후에 SOS 기능에서 발송받을 사람을 변경하거나 기능을 수정하고 싶으시다면 [설정 앱 > 유용한 기능 >SOS 메시지 보내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설정한 SOS 기능을 사용하면 어떻게 보내지고, 받아지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SOS 긴급문자 수신 확인해보기

▲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전원버튼(측면)을 설정한 숫자만큼 3~4번 연속으로 눌러줍니다. 그러면 SOS 기능이 실행되는데요. 휴대폰 잠금이 걸려있더라도 SOS 기능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전원(측면)을 여러번 누르시면 됩니다.

 

 

▲ SOS 기능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위 사진처럼 'SOS 메시지가 곧 전송됨 - SOS 메시지가 10초 후에 ~님에게 전달됩니다.'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10초 후에는 SOS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10초의 여유를 둔 것은 사용자의 오클릭으로 문자가 발송되기 전 취소할 시간을 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 10초 이후에는 화면 상단에서 'SOS 메시지 보내는중...'이라는 안내 팝업이 뜨게 됩니다. 이 알림부터는 '5초'후에 긴급 SOS 문자가 발송되게 되는데요. 5초의 텀은 이동안 오디오 녹음 파일 첨부를 위해서 녹음을 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긴급한 상황에서는 이 때 대략적인 상황을 설명해주거나 위험상황을 목소리로 말해주시면 SOS 문자를 받는 상대방이 더 빠르게 상황을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전화와 함께 SOS 메시지가 발송되게 됩니다. 이제 30분마다 내 위치 변화가 긴급 연락처에 공유됩니다.

 

이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가 완료되었다면 상대방은 어떻게 볼 수 있고,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SOS 기능을 받는 사람의 스마트폰은 전화가 먼저 걸려오게 됩니다.

 

 

▲ 문자 메시지를 확인해보면 Emergency.amr이라는 5초간 주변환경이 녹음된 오디오파일을 재생버튼(▶)을 누르면 들을 수 있습니다.

 

 

▲ 문자 메시지에 들어온 '도움이 필요해요' 및 'SOS!' 하단에는 상대방의 위치가 구글 맵링크로 들어오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 후 확인버튼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두개의 링크모두 동일한 위치를 나타내니 아무것이나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구글맵이 실행되면서 SOS 문자를 발송한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후에는 30분마다 이동중인 위치를 계속 메시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휴대폰 갤럭시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기능의 설정 및 사용법까지 총정리해보았는데요. 대한민국은 CCTV 보급률이 높은 나라인만큼 다른 국가에 비해서 치안이 좋은 편이지만 이것이 휴대폰 SOS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될 수는 없습니다. CCTV가 많은만큼 긴급한 위협상황을 빠르게 주변사람이 확인한다면 더 큰 피해와 위협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가정에 있는 아이와 노인분들의 스마트폰에 SOS 문자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