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톡에서는 출시되는 게임 앱들과 다양한 제휴를 통해서 카톡ID 계정으로 쉽게 로그인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별도로 설치를 해야하는 게임 어플외에도 카카오톡에서는 설치없이 미니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낵게임'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낵게임이란 카카오톡 앱에서 플레이하는 미니게임으로 설치와 다운로드없이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스낵게임안에서는 카톡사용자의 전체랭킹 및 나의 친구들의 랭킹도 확인하는 경쟁시스템이 존재하며 연속해서 플레이되는 mmorpg와 달리 짧은 시간동안 진행되는 캐주얼형식의 게임이 주류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종류를 살펴보면 우리가 어렸을 때 많이했던 테트리스, 눈썰매, 퍼즐등과 다른 유명 게임앱들인 브롤스타즈, 디펜스, 클래시로얄을 오마주한 아기자기한 게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설치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게임들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서 다양한 장르의 미니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갈수록 출시되는 게임앱들이 복잡하고, 설치 및 로그인이 어렵다는 것과 달리 누구나 어디서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스낵게임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에서 설치없이 스낵게임 하는법

1.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버튼(점 3개모양)을 누릅니다.

2. 게임을 클릭합니다.

 

 

3. 좌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줄 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4. 스낵 게임을 선택합니다.

 

 

5. 스낵게임 전체보기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의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목록 우측 상단에서는 인기/신규 버튼이 있는데요. 인기는 카카오톡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되고 있는 스낵게임을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고, 신규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스낵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카카오톡 스낵게임을 플레이합니다.

 

카카오톡 스낵게임에서는 수십개가 넘는 다양한 장르의 미니게임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다수 화면을 클릭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게임 사전에 조작법과 게임방식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어려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오랫동안 생존해야하는 게임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획득점수를 토대로 랭킹을 산정하게 됩니다.

 

 

7. 스낵게임의 전체랭킹과 친구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스낵게임 친구에게 공유하기

설치없이 즐길 수 있는 카카오톡 스낵게임을 친구에게 소개시켜주고 싶다면 현재 보고 계신 지금 글을 공유해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직접 메뉴를 찾아들어가는 번거로움으로 친구가 플레이하지 않을 것 같다면 채팅방에 게임을 바로 공유하여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 게임이 끝나면 자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게임을 공유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합니다.

3.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친구에게 카카오톡 스낵게임이 공유됩니다.

 

친구는 받은 메시지에 있는 '게임 바로가기'를 누르면 해당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서로간 친구랭킹으로 점수를 내기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재밌게 경쟁하며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스넥게임 종류 및 플레이 방식 알아보기

카카오톡 스낵게임의 현재 인기게임 순위는 [텐바이텐 클래식, 최강의 듀오, 콘의 네모네모팡, 프렌즈뽑기, 클래시 로얄 프렌즈, 흰 눈 사이로, 도도한 친구들의 TNT 피하기, 명사수 라이언, 라이언의 진구로 가는길, 빙글빙글 터치, 오버 더 레인보우, 빨간망토의 모험, 프로도의 해저탐험, 동전박사, 프렌즈 우정 테스트, 홈런왕 라이언, 구르믈 비서난 새, 보고싶네요, 넣든 말든 알파카, 라이언 알바 구하기, 무지와 콩나무 등] 입니다.

 

여기서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은 텐바이텐 클래식이 있는데요. 퍼즐 불러쌓기와 같은 플레이 방식으로 가로와 세로가 모두 채워지면 사라지게 되며, 퍼즐을 더이상 넣을 곳이 없어질 때까지 차곡차곡 정리해가는 게임입니다. 퍼즐의 모양과 현재 화면에 채워진 퍼즐들을 보고 가장 최적의 위치로 정리를 해나가야지만 고득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순발력과 뛰어난 정리능력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 너무 무겁게 느껴져서 자주 플레이하지는 않는 유명한 게임들을 오마주한 스낵게임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데요. 브롤스타즈처럼 무기를 들고 전장을 누비며 전투를 하는 최강의 듀오나 클래시로얄처럼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소환해 먼저 상대의 성을 부시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까지 한번씩 모두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설치없이 즐기는 카카오톡 스낵게임을 하는법과 주요 기능들을 알려드렸는데요. 마치 과거 PC의 플래시게임을 보는 것 같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매일 플레이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연락수단뿐만 아니라 가볍게 약속시간을 기다리거나,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카카오톡 스낵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