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던 중 오늘 갑작스럽게 스마트폰의 소리를 키워도 너무 작게 들리는 문제가 발생하였는데요. 그 동안 이런 문제가 없었던지라 고장을 의심해보기도 하였지만 알고보니 생각보다 간단한 설정문제로 인해서 소리 작음 문제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갤럭시 버즈 사용자분들이라면 한번씩은 경험해보시는지 인터넷에서도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해결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고 검색되고 있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문제를 100%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총정리 글은 아직 없는 것 같아서 6가지의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해결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소개드린 방법을 순차적으로 적용해보시면 소리 작음 문제를 쉽게 해결하실 수 있으며 만약 아래 방법을 모두 적용하였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기기의 고장임이 확실할 정도로 신뢰성 있는 방법들입니다.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문제 해결 방법 6가지

1. 블루투스 소리 선택해서 키우기

2.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 해제하기

3. 절대 볼륨 사용 안함 설정 켜기

4. 웨어러블 앱에서 이퀄라이저 변경하기

5. 스마트폰 소리 증폭 시키기

6. 버즈 터치패드로 소리 올리기

 

1. 블루투스 소리 선택해서 키우기

스마트폰의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소리를 키우거나 조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볼륨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갤럭시 버즈의 소리가 조절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현재 볼륨버튼이 블루투스로 연결된 버즈 소리를 제어하는 것이 아니라 볼륨버튼이 스마트폰의 시스템 소리나 다른 설정 소리를 조절하고 있을 때 발생하는데요. 아래의 방법으로 블루투스 소리를 선택해서 키워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의 좌측에 있는 볼륨버튼을 누릅니다.

2. 화면 표시된 소리바 상단의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3. B(블루투스) 항목 바를 위로 드레그하여 버즈의 소리를 키울 수 있습니다.

 

2.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 해제하기

만약 스마트폰에서 최대 음량 도달 메시지로 "음량 더 높이려면 설정에서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을 끄거나 최대 음량 제한을 변경하세요" 메시지가 보이면서 버즈 소리가 더 키워지지 않는다면 해당 기능을 해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은 사용자의 청각을 보호하기 위해 특정 소리크기부터는 제한되어 키울 수 없게 막는 기능이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 소리를 더 키우기 위해선 해당 기능을 꺼주시면 됩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소리 및 진동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음량을 누릅니다.

 

 

4. 우측 상단의 더보기버튼(점 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5. 최대 미디어 음량을 누릅니다.

 

 

6. 바를 왼쪽으로 밀어서 사용 안함 상태로 변경합니다.

7. 최대 소리 제한 기능이 해제됩니다.

 

3. 절대 볼륨 사용 안함 설정 켜기

갤럭시의 절대 볼륨 기능은 참기 어려울 정도로 볼륨이 크거나 제어가 되지 않는 등 원격 기기에서 볼륨 문제가 발생할 경우 블루투스 절대 볼륨 기능을 자동으로 사용 중지시키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볼륨버튼을 동작해도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문제가 지속될 경우 현재 절대 볼륨 기능이 소리 설정을 제한시킬 수 있어 기능을 꺼주셔야 합니다.

 

1. 갤럭시 설정 앱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누릅니다.

 

 

2.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3. 빌드번호를 7번 연속으로 눌러 개발자 모드를 켭니다.

 

 

4. 설정 홈 화면 하단에 생긴 개발자 옵션을 들어갑니다.

 

 

5. 절대 볼륨 사용 안함 기능의 바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4. 웨어러블 앱에서 이퀄라이저 변경하기

이퀄라이저는 소리의 재생 효과를 의미하는데요. 특정 재생되는 소리를 더이상 키울 수 없을 경우 효과를 바꿔서 버즈의 소리를 조금 더 키워서 들을 수 있습니다.

 

1. Galaxy Wearable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이어버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이퀄라이저를 누릅니다.

 

 

4. 풍선한, 선명한, 고음강조 중에서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일반으로 설정된 것보다 위의 3가지 설정시 더 큰 소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저음 강조, 부드러운의 경우 소리의 음색을 더 작게 조절하거나 베이스(base)소리가 확대되기 때문에 소리가 반대로 작아질 수 있으니 설정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5. 스마트폰 소리 증폭 시키기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한가지는 바로 현재 재생중인 소리 자체를 증폭시켜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소리 증폭 시키는 방법, 사운드 더 크게 높이기 글을 참고하시면 되며 앱의 사용법을 읽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6. 버즈 터치패드로 소리 올리기

마지막 방법은 버즈 터치패드 기능을 이용해 버즈 기기 자체의 소리를 키우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의 볼륨버튼이나 설정에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기기에서 소리 기능을 키워주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합니다.

 

 

2. 터치 컨트롤을 누릅니다.

 

 

3.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4. 기능 중에서 음량 올리기를 누릅니다.

 

 

5. 오른쪽 이어버드 길게 누르기가 음량 올리기로 설정됩니다.

 

 

6. 갤럭시 버즈를 착용한 후 오른쪽 이어버드를 길게 누르면 음량이 커집니다.

 

참고로 왼쪽의 이어버드는 길게 누를시 음량이 작아지는 기능으로 변경되니 좌우 구분을 하신 후 길게 눌러 갤럭시 버즈 소리를 키워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6가지의 총정리된 갤럭시 버즈 소리 작음 문제 해결 방법을 다뤄보았는데요. 아마 대다수 쉽게 해결하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갤럭시 버즈를 업데이트해보신 후 재부팅 및 재페어링 과정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위 방법을 이용하니 한쪽의 이어버드만 소리가 키워지고, 다른 쪽의 이어버드의 소리는 변함이 없거나 작다면 갤럭시 버즈 좌우 음량 차이(소리 불균형) 해결 방법 7가지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