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스마트폰에는 좌측 볼륨버튼(+,-)을 이용해서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LG, 애플 등 모든 스마트폰에서는 공통적으로 볼륨버튼 상단이 사운드를 올리는 +버튼으로 연속해서 누르거나, 길게 누를 경우 스마트폰의 최대 사운드까지 소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륨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더이상 소리가 커지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소리 설정이 잘못되었거나, 재생되는 소리 자체가 워낙 작은 경우입니다.

 

먼저 설정이 잘못되었을 때는 볼륨버튼을 누르면 '미디어 재생' 항목의 소리가 아닌 특정 하나의 앱이나 시스템의 소리만 변경되도록 설정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또 청력을 보호하기 위해서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경우에는 모두 간단하게 설정 앱의 소리 항목에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생되고 있는 소리 자체가 작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소리볼륨을 최대로 키워도 작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땐 스마트폰 소리 증폭을 지원해주는 앱을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도 파티분위기를 좋아해서 음악을 들을 땐 소리를 크게해서 듣는 편인데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최대볼륨도 아쉬움이 느껴져서 앱을 이용해서 소리를 증폭시키고 있는데요. 제가 이용하는 소리 증폭 어플에서는 어떤 앱을 이용하든 발생되는 소리를 모두 200%까지 증폭시킬 수 있고 소리가 깨지는 현상도 없어서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목차

1. 스마트폰 설정에서 소리 최대로 올리는 방법

2. 스마트폰 소리 증폭시키는 방법

 

스마트폰 설정에서 소리 최대로 올리는 방법

① 스마트폰 볼륨버튼을 눌러도 소리가 안켜질 경우

② 최대 볼륨제한까지 소리가 안올라가는 경우

 

위 두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스마트폰 설정에서 소리를 최대로 키워주셔야 합니다. 이 후에도 재생되는 소리가 작다면 목차 2에서 소개하고 있는 스마트폰 소리 증폭시키는 방법을 적용해주세요.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소리 및 진동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음량을 누릅니다.

 

 

4. 미디어 음량을 우측으로 끌어 볼륨을 최대로 올립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뮤직, 유튜브, 인터넷 앱등의 소리는 모두 미디어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디어를 조절하면 대다수 사용되는 핸드폰 소리를 전부 키워줄 수 있는 것이죠. 그 외에 벨소리, 알림, 시스템 소리를 키우고 싶다면 위 페이지에서 모두 우측으로 끌어 조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설정페이지에서는 볼륨을 최대까지 키우는 것은 가능하지만 만약 볼륨버튼을 눌러도 소리가 커지지 않았다면 스마트폰에 "최대 미디어 음량 제한"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조절바에 빨간색 영역이 보여진다면 이 기능이 켜져 있는 것으로 해당 높이부터는 볼륨버튼으로 키울 수 없게 막는 설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해제시켜 볼륨버튼 제한을 풀어주도록 하겠습니다.

 

 

5. 우측 상단의 더보기버튼(점 3개)를 클릭합니다.

 

 

6. 최대 미디어 음량을 누릅니다.

 

 

7. 활성된 바를 한번 눌러서 비활성화시킵니다.

 

이제 볼륨버튼으로도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최대 소리까지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 소리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에서는 불가능하며, 아래의 스마트폰 소리 증폭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소리 증폭시키는 방법

제가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소리 증폭 앱의 장점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① 최대소리에서 200% 더 증폭 가능 ② 소리 깨짐 현상 없음 ③ 백그라운드에서 어떤 앱의 소리든 증폭 시켜줌입니다. 제가 여러가지 앱을 이용해보았지만 소리 증폭 부분에 관련해서는 최강임으로 이용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스피커 볼륨 증폭"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소리 증폭과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가장 먼저 보여지는 앱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평점과 다운로드 수만 보더라도 인기가 대단함을 알 수 있죠.

 

 

2. 앱을 실행하고 스타트 버튼을 누릅니다.

 

 

3. 마이크 권한을 허용합니다.

 

 

4. 오디오 녹음 기능을 허용합니다.

 

 

5. 소리 조절바를 우측으로 끝까지 밉니다.

 

이 조절바는 스마트폰의 기본 소리 설정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스마트폰이 설정할 수 있는 최대 소리까지 끝까지 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6. 증폭다이얼을 우측으로 돌리거나 아래 증폭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앱에서는 스마트폰 최대 소리에서 200%(2배)까지 더 증폭시켜줍니다. 그래서 증폭다이얼을 끝까지 돌리면 0~200%까지 증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 아래의 30%, 60%, 100%, 125%, 150%, 175%, 최대(200%) 버튼을 누르셔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7. 스마트폰 소리가 200%까지 증폭 됩니다.

 

이 앱의 가장 큰 강점은 화면에 계속 실행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즉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며 다른 앱을 이용할 때도 계속 소리 증폭이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위 사진처럼 유튜브의 노래를 틀어보았는데요. 최대볼륨의 2배로 노래소리가 커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답답한 소리에서 벗어나 빵빵한 사운드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