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갤럭시에서 전화가 수신되어 통화 화면을 확인했지만 현재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통화를 꺼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단순히 수신을 거부해버리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걱정이 되거나 기분이 상할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삼성에서는 이렇게 전화를 불가능한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정중히 알려주고,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거절 메시지 기능을 만들어두었는데요. 쉽게 말해서 갤럭시 전화 거절 메시지는 내가 등록한 현재 전화를 왜 받을 수 없는지, 언제 다시 전화를 걸 것인지와 같은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발송해주고 전화를 꺼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에서는 기본적으로 전화 거절 메시지로 3개가 설정되어 있는데요. 내용을 보면 '문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나중에 다시 연락바랍니다.', '곧 연락드리겠습니다.'가 있습니다. 아마 전화 거절 메시지 사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도 위 3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을 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거절 메시지는 내가 직접 상세하게 문구를 직접 작성하여 최대 6개까지 등록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본문을 읽고 더 자세하게 나에게 맞는 상세한 문구를 추가하여서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전화 거절 메시지 추가 등록 방법

2. 거절 메시지 사용법

 

갤럭시 전화 거절 메시지 추가 등록 방법

- 최대 6개까지 내가 설정한 거절 메시지로 사용할 수 있음!

- 최대 5줄까지 꽉 채워서 거절 메시지 문구를 만들 수 있음!

- 수정과 삭제도 가능함!

 

1. 갤럭시에서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버튼(3줄 모양)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전화 거절 메시지를 누릅니다.

 

 

5. 최대 5줄까지 내가 원하는 내용을 작성합니다.

6.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거절 메시지로 추가됩니다.

 

 

최대 6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래 등록된 거절 메시지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할 수 있습니다.

 

거절 메시지 사용법

이제 설정한 거절 메시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메시지를 이용하기 위한 전재조건은 현재 누군가가 나에게 전화를 수신하고 있는 상태로 내 갤럭시에 통화화면이 보여야 합니다.

 

1. 통화화면에서 하단 메시지보내기 바를 위로 밀어올립니다.

 

 

2. 원하는 거절 메시지를 선택 후 클릭합니다.

 

참고로 아래 + 새 메시지 작성을 누르면 전화를 걸어온 상대방에게 바로 보낼 수 있도록 메시지 앱이 실행되니 특별한 상황을 알려주고 싶다면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거절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보내집니다.

 

 

▲ 메시지 함을 들어가보면 정상적으로 거절 메시지가 보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팁은 다른 앱을 하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통화화면이 아닌 팝업형식으로 수신화면이 축소되어 보여지는데요. 팝업 탭의 아래에도 "메시지 보내기 v" 버튼을 눌러서 거절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