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의 성능이 너무 좋다보니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너무 사실적으로 보여져 사용이 꺼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은 카메라 보정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으시는데요. 이러한 보정 앱 중에서 유명한 소다(SODA) 앱에서는 사진의 오른쪽 하단에 [SODA]라는 워터마크 로고가 표시되어 사진에 찍히게 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면 친구들의 사진의 우측 하단에 소다 로고가 박힌 사진이나 이상하게 해당 부분을 이모티콘으로 가린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보통 우리는 보정 앱을 사용했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어하는데 어쩔 수 없이 소다 앱에서는 로고 워터마크가 자동으로 표시되다보니 프로필 사진으로 쓰기 찝찝한 기분이 들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앱의 설정에서 소다 로고 지우기 기능을 지원하하여 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본문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쉽게 소다 로고를 사진에 찍히지 않게 없애줄 수 있습니다.
1. 소다 SODA 앱을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 더보기 버튼(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SODA 마크를 왼쪽으로 비활성화합니다.
5. 사진에서 소다 로고가 제거됩니다.
위 방법은 앞으로 소다 앱으로 촬영한 사진에 적용되는 부분이며 이미 소다 로고가 박힌 사진에서 없애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미 소다 워터마크가 박힌 사진의 경우 포토샵과 같은 수정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하며, 이 후부터 소다 앱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위 방법을 적용하셔서 소다 로고 기능을 꺼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