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톡에서 나와 친구가 된 사용자라면 언제든지 친구목록에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사진이나 상테메시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설정한 나의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상태메시지, 프로필뮤직 등의 정보를 특정한 상대방이 절대로 보지 못하게 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땐 카카오톡 상대방이 나를 못하게 차단하는 2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과거 사귀었던 전 애인이나, 사이가 별로 좋지 않은 친구들이 심심할 때마다 저의 카톡 프로필을 들어와서 사진과 상태메시지를 계속 염탐하는 것을 정말로 싫어합니다. 저와 친하게 지내는 친구나 가족에게는 공개되는 것이 상관이 없지만 그 외에 친구들에게는 사생활이라고 할 수 있는 정보들이 노출되는 것이 꺼림직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상대방을 지정하여서 나의 프로필을 절대로 못보게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완전히 차단하는 것으로 단점은 상대방의 메시지까지 차단되기 때문에 더 이상 연락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나의 가짜 멀티 프로필을 하나 만들어서 사진과 뮤직들을 거짓으로 설정하여 보여주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완전히 연을 끊을 정도의 상대방이라면 차단을 하는 것이 좋겠고, 연락 정도는 받고 싶다면 멀티 프로필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이 나를 못보게 차단하는 2가지 방법

1. 카카오톡 상대방을 완전히 차단하기

2. 가짜 멀티프로필을 상대방에게 보여주기

 

카카오톡 상대방을 완전히 차단하기

- 장점: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을 절대로 볼 수 없음.

- 단점: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도 차단되어 내가 확인할 수 없고 상대방이 차단된 사실을 알 수 있음.

 

결론= 완전히 연을 끊고 싶은 상대방이 있다면 사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그정도의 사이가 아니라 메시지는 주고받을 수 있으면서 나의 프로필을 감추고 싶다면 두번째 방법인 가짜(멀티)프로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에서 상대방 프로필을 길게 누릅니다.

 

 

2. 차단을 클릭합니다.

 

 

3. 확인을 누릅니다.

 

위 과정으로는 단순히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만 받을 수 없는 상황으로 내 프로필에 설정된 사진과 상태메시지, 음악등은 상대방에게 계속 표시됩니다. 따라서 차단 세부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내 프로필을 확인할 수 없도록 아래 과정을 이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4.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5.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6. 차단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7. 차단한 상대방을 찾은 후 우측의 관리버튼을 누릅니다.

 

 

8.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상대방이 내 카톡 프로필을 볼 수 없게 완벽히 차단됩니다.

 

프로필이 차단된 상대방은 내 프로필이 어떻게 보일까?

▲ 실험을 위해서 두개의 스마트폰을 준비하였습니다. 원래 프로필에서는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프로필뮤직 등이 모두 설정되어 있었는데 차단시 위 사진처럼 아무런 정보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가짜 멀티프로필을 상대방에게 보여주기

카카오톡에서는 나의 본프로필을 숨기고 가짜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을 완전히 차단하지 않고도 나의 프로필 정보를 완벽히 숨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장점: 다른 상대방에게 내 프로필을 숨기고 가짜 프로필만 보여줄 수 있게 만들 수 있음.

단점: 없음.

 

1.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에서 멀티프로필 만들기를 누릅니다.

 

저는 멀티프로필 기능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만들기 버튼만 보여지지만 아직 멀티프로필을 사용하신 적이 없으시다면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표시가 보이며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를 가입해야 함으로 설정을 모두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가짜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카카오 프로필을 꾸미는 것과 같이 상대방에게 보여줄 가짜 프로필을 만들 차례입니다. 각 버튼을 눌러서 프로필, 배경사진, 이름, 상태메시지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완료를 누릅니다.

 

 

4.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5. 지정친구 추가를 누릅니다.

 

 

6. 나의 가짜프로필을 보여줄 상대방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선택한 상대방은 나의 가짜프로필만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나의 본 프로필을 못보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다른 번호로 내 카카오톡을 친구 추가하면 쉽게 가짜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들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상대방 쉽게 지정하기

위처럼 멀티프로필을 막 만들었을 때 지정 친구 버튼을 이용하면 되지만 더 간단하게 상대방을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가짜프로필을 보여줄 상대방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프로필 전환버튼을 누릅니다.

 

 

3. 내 멀티프로필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으로도 보여줄 프로필을 상대방에게 쉽게 지정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톡 상대방이 나를 못보게 만드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sns의 발달로 인해서 사생활 노출이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최소한 나의 사생활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