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유튜브에는 질좋고 재밌는 컨텐츠들이 많아서 동영상을 조금 보다보면 저는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여러 개의 영상들을 이어서 시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동영상들이 모두 핵심적인 내용만 간결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굉장히 지루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교육적인 동영상이라면 이미 내가 알고 있는 부분이 나올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보통 동영상의 우측 부분을 두번 클릭하여 10초를 넘기거나, 재밌는 부분을 찾기 위해서 동영상 재생구간을 눌러 변경을 하시는 일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넘어가버리게 되는 경우 예상치 못했던 중요한 내용을 그냥 지나쳐버릴 수 있다는 문제가 있는데요. 이럴 땐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을 빠르게 변경하여 해결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말 그대로 동영상에 배속을 설정하여 정상속도보다 더 느리게, 더 빠르게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유튜브에서는 기본 기능으로 동영상을 0.25배부터 최대 2배까지 사용자가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영어회화를 늘리기 위해 영어 동영상을 보는데 말이 너무 빨라서 영어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배속을 조금 더 낮춰서 0.5배로 설정하여 들을 수도 있고, 지루한 부분을 빠르게 넘기고 싶어서 배속을 2배로 하는 등 활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보통 2배속까지가 사람의 언어를 인지하는데 문제가 없는 속도라고는 하지만 유튜브에서 제공하고 있는 2배속보다 더 빨리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PC에서 유튜브 재생속도를 3배 ~ 16배까지 늘릴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함께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PC에서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방법

2. 모바일에서 유튜브 재생속도 설정 방법

 

PC에서 유튜브 재생속도 조절 방법

1. 배속하고 싶은 동영상을 실행합니다.

2. 동영상 하단바에 있는 설정버튼(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3. 재생 속도를 누릅니다.

 

 

4. 0.25 ~ 2배까지 원하는 속도를 클릭합니다.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1.0(보통) 속도로 설정되어 있고 0.25단위로 배속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배속을 쉽게 변경하는 방법

1. 재생속도 오른쪽 위에 있는 맞춤설정을 클릭합니다.

 

 

2. 바를 조절하여 동영상을 보면서 배속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속도 3배 이상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에서는 배속 2배 이상을 지원하고 있지 않은데요. 아래의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재생속도를 최대 16배까지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한 후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검색창에 "Youtube Playback Speed Control"을 입력한 후 검색합니다.

 

 

3.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4. Chrome에 추가를 누릅니다.

 

 

5.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유튜브 동영상 우측 상단에 표시된 프로그램으로 배속을 조절합니다.

 

배속 조절은 마우스로 표시된 <<를 누르면 속도가 느려지고, >>를 누르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또한 키보드 자판에서 -(_) , =(+)를 눌러도 재생속도를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최대 배속을 16배까지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순식간에 동영상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재생속도 설정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배속을 설정하고 싶은 동영상을 실행합니다.

 

 

2. 동영상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재생속도를 누릅니다.

 

 

4. 0.25배부터 2배까지의 배속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